이동진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장(도봉구청장)과 김명중 EBS 사장이 어린이들과 함께 사진을 찍고 있다. ⓒ도봉구청
이동진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장(도봉구청장)과 김명중 EBS 사장이 어린이들과 함께 사진을 찍고 있다. ⓒ도봉구청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회장 이동진 도봉구청장)는 20일 도봉구청에서 한국교육방송공사 EBS(사장 김명중)와 아동의 인권보호 및 권리실현을 위한 공동협력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상호 협력 방안을 추진하는데 합의했다.
 
이번 협약은 아동의 인권보호와 아동친화 교육활동 및 권리 증진을 위한 전 국민적 환경조성을 위해 두 기관이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와 EBS는 이번 협약에 따라 △아동친화도시 조성 안착을 위한 상호협력 및 공조체계 구축 △지방정부협의회 IP(지적재산권) 공동 개발 △지방정부협의회와 EBS 온·오프라인 행사 기획 및 운영에 관한 협력 △문화 콘텐츠 융복합 프로젝트 공동기획 및 실현 △교육환경 조성을 위한 EBS의 교육콘텐츠 활용에 대한 상호 협력 △기타 협력에 필요한 제반사항 활용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지방정부협의회와 EBS는 협약에 따른 협력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관련 실무자들로 공동협의체를 구성하고,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아가기로 했다.
 
협약식에서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우리 사회에서 아동이 권리를 가진 주체로 당당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전 국민의 인식의 전환이 필요하다”면서 “이번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와 한국교육방송공사 EBS의 협약은 방송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아동 친화, 아동 권리에 대한 인식을 전국적으로 확산 시킬 수 있는 의미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