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감독이 21일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린 제40회 청룡영화상 시상식에서 각본상을 받았다. ⓒSBS
김보라 감독이 21일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린 제40회 청룡영화상 시상식에서 각본상을 받았다. ⓒSBS

영화 ‘벌새’의 김보라 감독이 제40회 청룡영화상 시상식에서 각본상을 받았다. 김 감독은 21일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각본상의 주인공이 됐다.

올해 개봉한 ‘벌새’는 1994년 성수대교 붕괴 사건을 배경으로 알 수 없는 거대한 세계와 마주한 14살 은희(박지후)의 보편적인 이야기를 담았다. 가족 속에 내재된 가부장제와 폭력, 그 속에서 이뤄지는 여성과의 연대 등을 다뤄 호평을 받았다.

독립영화로는 이례적으로 현재까지 14만 명에 가까운 관객을 모았다. 올해 최고의 독립영화에 이름을 올렸다.

김 감독은 “시나리오가 좋은 영화로 될 수 있을 때까지 만들어주신 스태프와 배우 여러분에게 감사드린다”며 “특히 이 작은 영화가 14만 명에 가까운 관객들을 만나기까지, 관객 여러분과 벌새단에게 감사드린다”고 했다.

이어 “오늘 함께 와준 가족 여러분, 딸이 독립영화 한다고 해서 답답하실 수도 있었는데 늘 응원해줘서 감사하다”고 했다.

키워드
#벌새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