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펭수'의 사인회 현장ⓒEBS

요즘 ‘펭수’의 인기가 뜨겁다. ‘펭수’는 남극에서 온 10살 펭귄이다. 현재 EBS 연습생이며 현재 유튜브 채널 ‘자이언트 펭TV’에서 활동하고 있다. 현재 각종 예능프로그램과 라디오에서 최절정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슬예나 PD는 펭수의 인기 비결로 “한번 보면 잊히지 않는 눈빛과 그리고 사장 이름을 친구처럼 부르는 수평적인 마인드, 팬들을 향한 사랑은 가식이 없는 것”을 꼽았다.

이 PD는 18일 YTN라디오 ‘노영희의 출발 새아침’에 나와 펭수 캐릭터를 만들어낸 계기에 대해 “제가 만들었다기보다 펭수가 EBS로 오디션을 보러 왔다”며 “EBS도 그 어린 친구들 말고 초등학교 입학한 이후의 친구들을 어떻게 사로잡을 수 있을지 고민 중이었다”고 했다.

이어 “같이 웃고 즐길 수 있고, 어떻게 보면 어른들도 재밌어서 같이 볼 수 있을 만큼의 그런 콘텐츠를 만들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었다”며 “사실 갑자기 뜨게 된 것은 EBS 아이돌 육상대회라는 콘텐츠 때문인데, 많은 분들이 펭수라는 애가 있었구나, 되게 귀엽구나, 되게 당돌한데 재밌구나, 이런 생각들을 많이 해 주시더라”고 말했다.

이 PD는 펭수가 까칠한 성격을 지닌 것과 관련해 “(사람들이) 그 부분을 좋아하시는 것 같다. 뭔가 당돌하고 수평적인 것 같은데, 막상 팬들한테는 따뜻한 부분을 많은 분들이 좋아하시는 것 같다”고 했다.

펭수가 김명중 EBS사장 이름을 갑자기 말하는 것과 관련해서는 “펭수가 10살이니까 돈 개념이 별로 없다”며 “사장님과 편하게 이름도 부르고, 돈이 필요하면 달라고 할 수 있어야 잘 된다는 생각을 갖고 있더라”고 했다.

이 PD는 “펭수가 한때 곁에 머무는 친구가 아니라 오래오래 함께 마음을 나누는 친구가 됐으면 좋겠다”고 했다.

키워드
#펭수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