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석수 그리드원 부사장이 14일 서울 송파구 한국광고문화회관에서 개최된 강연에서 발표하고 있다. ⓒ그리드원

인공지능(AI) 솔루션 전문기업 그리드원(대표 김계관)은 기업들의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교육 수요에 부응하기 위해 지난 14일 한국과고문화회관에서 ‘성공적인 디지털 혁신과 RPA 자동화 영역 확대를 우한 인공지능(AI) 활용 방안 및 실무 가이드’ 강연을 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강연은 AI를 실무에 적용하기 위한 기본지식, 적용사례 및 RPA와의 연계방안을 구체적으로 다루고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특강에서는 인공지능 박사인 그리드원의 CTO 장석수 부사장이 직접 연사로 나섰다.

강연의 주요 내용은 ▷인공지능과 딥러닝의 기본 개념 ▷RPA 적용 가능 인공지능 기술의 이해 ▷이미지 데이터, OCR을 활용한 인공지능 RPA ▷RNN(Recurrent Neural Network)을 활용한 자연어 처리 ▷GAN(Generative Adversarial Network)과 생성 모델의 이해 ▷인공지능 적용 방법론 요약 등이 소개됐다.

그리드원은 15일에도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 사파이어홀에서 중소기업 대표와 현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AI 기반의 로봇자동화(RPA) 도입 방안과 사례에 대해서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