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톡방 대화 폭로하는 대자보 붙어
여학우 외모 평가·성적 발언 등 비방

지난 8일 청주교대 본관 등에 게시된 대자보. 게시자는 일부 남학생이 단체 대화방에서 여학생들을 성희롱하는 등의 내용을 폭로했다. © 제보자 제공
지난 8일 청주교대 본관 등에 게시된 대자보. 게시자는 일부 남학생이 단체 대화방에서 여학생들을 성희롱하는 등의 내용을 폭로했다. © 제보자 제공

 

청주교대 일부 남학생들이 단체 대화방(단톡방)에서 욕설과 비속어를 사용해 여학생들을 성희롱을 했다는 주장이 제기돼 학교가 조사에 나섰다. 지난 3월 청주교대 남학생들이 여학생들의 외모 순위를 매겼다는 폭로가 나온 데 이어 또 다시 논란이 불거졌다.

청주교대 등에 따르면 지난 8일 본관과 체육관 등에 남학생 5명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나눈 대회 내용을 폭로하는 세 장짜리 대자보가 붙었다.

‘여러분들의 단톡방은 안녕하신가요?’라는 제목의 대자보에는 게시 이유와 문제의 발언 등이 담겨 있다.

대자보 작성자는 “일부 남학우들의 톡방(대화방) 존재를 알게 된 후 큰 충격과 상처를 받았다”며 “대화방에 있는 남학우 중 5명의 언행을 고발하고자 한다”고 대자보 게시 이유를 설명했다.

대자보에 따르면 해당 남학생들은 지난 3월부터 8월까지 대화방에 여학생들의 사진을 올리고, 외모를 평가하고 성적 발언을 하고 비방했다.

대자보를 보면 남학생들은 단톡방에서 한 여학생의 사진을 두고 “재떨이 같다”, “면상이 도자기 같냐. 그대로 깨고 싶게” “침 뱉고 싶다” 등 욕설과 비속어를 쓰며 성희롱하고 비방했다.

또 지난 5월 졸업을 앞둔 한 학생은 교생실습을 하며 만난 초등학생을 “사회악”이라고 표현하고, “한창 맞을 때”라고 하는 등 거친 말을 쏟아내기도 했다는 폭로도 담겼다.

논란이 일자 학교 측은 진상 조사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