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2019 단감데이 행사 개최

7일 서울 서초구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열린 ‘단감과 함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세요! 2019 단감데이 행사’에서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농협유통

농협(회장 김병원)과 (사)한국단감연합회(회장 김건복)는 지난 7일 농협 하나로마트 양재점에서 ‘2019 단감데이 행사’를 개최했다.

‘단감과 함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세요!’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부모 형제, 가까운 친지나 소중한 이웃 등에 ‘단감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하자’라는 취지에서 2009년 제정돼 매년 행사가 진행됐으며 올해 10회째를 맞았다.

농림축산식품부 등 유관기관 관계자와 연합회 23개소 회원조합(법인) 조합장(대표) 및 농협 경제지주 관계자 등이 모인 이번 단감데이는 ▲단감 시식 및 나눔 행사 ▲인증샷 타임 등으로 이뤄졌다.

단감은 비타민 A, 비타민 C, 베타카로틴이 풍부해 해독작용 및 면역력 증강에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감에 들어있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 변비 예방과 장 건강에, 타닌 성분은 설사나 위궤양 증세 호전에 도움을 준다.

김건복 한국단감연합회 회장은 “단감데이 행사를 통해 많은 소비자들이 단감의 뛰어난 효능을 더욱 많이 알게 되고 온 가족이 영양이 풍부한 국산 단감을 함께 즐기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