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교육 기부에서 구성원 재능기부까지

바인그룹은 지난 6월 지역사회기관으로 영역을 넓혀 성남시 중탑종합사회복지관과 사회공헌 협약을 맺으며 청소년 사회공헌 활동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바인그룹

티칭과 코칭 전문 회사인 동화세상에듀코로 알려진 바인그룹이 청소년 사회공헌 활동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바인그룹은 지난 6월 지역사회기관으로 영역을 넓혀 성남시 중탑종합사회복지관과 사회공헌 협약을 맺었다.

위캔두 4주 프로그램은 초중등 학생을 대상으로 현재까지 8개월 가까이 진행되고 있다. 자기성장 프로그램 위캔두에 참가한 청소년 중 초중등 우수수료생을 각각 선발해 지난 9월부터 3개월 간 바인그룹의 교육계열사인 동화세상에듀코의 코칭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동화세상에듀코 와와학습코칭센터 코치들의 자발적 재능기부로 일정 기간 학습코칭을 무료로 지원한다.

학습코칭 지원을 받고 있는 위캔두 수료생 중 한 학생은 "학원을 다니고 싶었는데 학원에 다닐 수 있는 것이 감사하다"며 "위캔두 프로그램에서 일러스트레이터에 대한 꿈이 더 확고해졌고, 소통하는 리더로 성장하고 싶다"고 말했다.

바인그룹 사회공헌 관계자는 “청소년 교육과 관련하여 앞으로도 구성원들의 재능을 나눌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캔두 4주 프로그램은 지난 2017년 3월부터 운영한 청소년 사회공헌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서울을 비롯해 각 지역에서 진행되며 현재 31기 약 1300여명의 청소년들이 수료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