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여성신문
ⓒ뉴시스.여성신문

 

서울 성북구의 한 다세대 주택에서 네모녀가 숨진 채 발견됐다. 

서울 성북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일 오후 2시경 성북구 한 다세대 주택에서 70대 노모 A씨와 40대 딸 3명이 숨진 채 발견됐다.

이날 건물 리모델링 공사를 위해 모녀가 세 들어 살던 집을 찾은 한 업자가 출입문을 두드려도 반응이 없는 등 연락이 되지 않고 문 밖까지 냄새가 심하게 나자 이를 이상하게 여겨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이 현장에 출동해 강제로 문을 열고 집 안에 들어갔을 때 네 모녀는 한 공간에 숨져 있었다.

네 모녀의 주검의 부패 상태가 심해 숨진 후 상당한 시일이 흐른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집안에서는 ‘하늘나라로 간다’는 내용이 적힌 유서가 발견됐다. 생활고 등 경제적 어려움에 관한 내용은 없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구청에 따르면 이들 가족은 기초생활수급자 등은 아니었으며 다만 A씨가 만 65세 이상으로 노인에 지급하는 기초연금을 받고 있었던 것으로 밝혀졌다.  

이들이 거주하던 집은 A씨의 큰딸이 세대주로, 2년 넘게 월세로 살고 있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구청 관계자는 “관련된 3년 치 자료를 확인한 결과 (건강보험료 등) 공과금 체납 사실이 없었다. 가족 중에 장애가 있는 사람도 없는 것으로 안다”고 설명했다. 

경찰은 건물 관계자 등으로부터 이들 모녀가 집세를 제때 내지 못해 월세가 2∼3달 정도 밀렸다는 진술을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숨진 모녀의 집 우편함에는 카드·신용정보 회사로부터 발송된 우편물이 다수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타살 가능성은 작다고 보고 친·인척 등 유족을 상대로 채무 관계 등 A씨 일가족과 관련된 상황을 조사 중이다. 

경찰은 정확한 사인과 사망 시기 등을 확인하기 위해 조만간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부검을 의뢰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