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현석과 승리. ⓒ뉴시스·여성신문
양현석과 승리. ⓒ뉴시스·여성신문

해외에서 수억 원대 원정도박을 한 혐의를 받는 양현석(50) 전 YG엔터테인먼트 대표 프로듀서와 그룹 빅뱅의 전 멤버 승리(29·본명 이승현)가 검찰에 넘겨진다.

서울지방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31일 양 전 대표와 승리에 대해 상습도박 혐의는 기소 의견, 외국환거래법 위반 혐의는 불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할 방침이라고 했다.

두 사람이 상습도박 혐의로 경찰에 입건된 지 약 두 달 반 만이다.

양 전 대표와 승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 호텔 카지노에서 도박을 하고, 미국에서 달러를 빌린 뒤 국내에서 원화로 갚는 이른바 '환치기' 수법으로 도박자금을 조달했다는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에 따르면 양 전 대표는 2014년 하반기부터 매년 1~2회씩 라스베이거스를 찾아 도박을 했다. 승리는 10억원 규모, 양 전 대표는 수억 원을 쓴 것으로 알려졌다. 승리는 라스베이거스 소재 한 호텔에서, 양 전 대표는 여러 호텔을 다닌 것으로 확인됐다.

‘환치기’ 사실은 발견되지 않았다. 금융계좌 내역과 환전 내역, 미국 법인 회계자료 등을 봣지만 해당 사실은 없었다. 경찰은 둘의 외국인거래법 위반 혐의에 대해서는 불기소 의견으로 송치했다. 도박에 YG의 회삿돈은 사용했다는 의혹에 관해서는 YG 회계 금융자료와 재정 담당자를 조사하고 국세청 협조를 받아 확인했으나 포착된게 없었다.

키워드
#양현석 #승리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