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10MINUTES
ⓒ프로젝트10MINUTES

제2회 ‘프로젝트10MINUTES’ 페스티벌이 13일까지 대학로 R&J씨어터에서 열린다.

‘프로젝트 10MINUTES’은 10분 제한의 초단막극 열전이다. 10분이라는 물리적인 제한 속에 하나의 완성된 이야기를 만들어야 한다. 10분이 지나면 공연은 강제 중단된다. 이러한 제한이 오히려 공연 창작 과정에 있어 창의력을 고양시키는 효과를 준다.

올해 주제는 ‘성’이다. 이름의 성부터, 젠더, 높이쌓아 올린 성, 별 등 다양한 ‘성’이 연극의 주제가 된다.

연극집단 공외(방혜영 연출), 극단 가화(이찬양 연출), 극단 숨다(김동국 연출), SOL프로젝트(류영경 연출), 프로젝트 오퍼튜니티(김유민 연출)를 포함해 20도 프로젝트(박민수 연출), 극단 얼(서준호 연출), 앨런 스미시(김태강 연출), 창작집단 몽상공장(변영후 연출), 창작집단 이랑(이현 연출) 등 총 10군데의 극단과 창작집단 등이 참여한다.

‘소김지섭과 주찬양’, ‘인생’, ‘내 멋대로 오필리어’, ‘잘’못된’ 만남‘, ’8분 20초‘, ’왕기사‘, ’Who are you?, ‘성난 팔이 소녀’, ‘성(成)공(zero) 시대’가 무대에 오른다.

평일 8시, 일요일 및 공휴일은 오후 4시와 7시에 공연한다. 월요일은 공연이 없다. 티켓 가격은 1만원이다. 플레이티켓, 네이버예약을 통해 예약가능하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