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업 재능기부를 펼치는 사랑의열매 홍보대사 씬님의 모습 ⓒ사랑의열매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예종석) 홍보대사로 위촉된 유튜버‧뷰티 크리에이터 씬님이 어르신들을 위한 메이크업 봉사활동에 나섰다.

씬님은 서울 용산구에서 사랑의열매 서포터즈와 함께 시립용산노인종합사회복지관 어르신들에게 화장을 해드리는 재능기부를 9월 23일 했다. 사랑의열매 홍보대사로 위촉된 지 일주일 만에 첫 번째 공식 일정이다.

이번 메이크업 봉사활동은 씬님과 사랑의열매가 어르신 웃음 찾아드리기 프로젝트로 기획환 ‘청춘사진관’의 이름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메이크업을 받으시는 어르신 20여 명과 사랑의열매 서포터즈 봉사자를 비롯해 40여 명이 함께 했다.

이날 행사에서 씬님은 “어르신들도 저희와 같은 나이를 경험하셨고 청춘시절이 있으셨는데 세월 속에 주름진 현재의 모습이 아름다우면서도 뭉클한 느낌을 받았다”며 “오늘 화장을 통해 하루만이라도 청춘시절을 만들어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씬님은 유튜브 구독자 163만 명, 인스타그램 팔로워 33만 명을 보유한 영향력 있는 뷰티 크리에이터다. 어린 시절 할머니와 함께 한 추억으로 지난 7월에는 일본군‘위안부’할머니를 응원하기 위해 500만 원 기부 등 사랑의열매에 세 차례 기부하기도 했다. 누적 기부금은 2100만원이다.

여성패션 및 코스메틱 브랜드 ‘스타일난다’는 이번 메이크업 봉사활동에 필요한 립스틱 등 자사 코스메틱 브랜드인 ‘3CE’ 메이크업 제품 70여 종을 협찬했다. 또한 서울에 계씬 복지관 이용 어르신을 위해 판매가 9800만원 상당의 메이크업 제품 1000세트씩을 추가 기부한다. 스타일난다가 2019년 한 해 동안 사랑의열매에 기부한 누적 현물 기부 금액은 1억 1300여만 원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