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중소기업중앙회 제1대회의실
'여성 경제활동 어떻게 높일 것인가' 주제

한국여성경제인협회(이하 여경협)는 18일 중소기업중앙회 제1대회의실에서 ‘여성경제연구소’ 개소를 기념하는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한국여성경제인협회(회장 정윤숙, 이하 여경협)은 오는 18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제1대회의실에서 ‘여성경제연구소’ 개소 기념 정책토론회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와 여성가족부가 후원하는 이번 토론회는 각계 전문가를 초청해 여성 경제활동의 현황과 정책 과제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여성 경제활동 어떻게 높일 것인가?’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정책 토론회에는 김학도 중기부 차관, 홍의락·김기선·김삼화·백재현 국회의원을 비롯해 여성 경제활동에 관심 있는 유관기관, 산업계, 관련 전문가 등 12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정책토론회는 서경란 IBK경제연구소 부소장이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확대를 위한 논의방향’을 주제로 발제를 하고 이의준 여성경제연구소장의 사회로 진행되는 토론에는 김난주 한국여성정책연구원 부연구위원, 김보례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여성경제연구소 팀장, 김상준 이화여자대학교 교수, 양승욱 중소벤처기업부 정책총괄과 서기관, 이수림 여성가족부 경력단절여성지원과 과장이 참여한다.

정윤숙 여경협 회장은 “편견을 없애고 여성의 경제활동을 높이기 위해서는 여성 경제인만의 노력으로는 부족하다”며 “정부와 국회, 각계각층의 지속적인 관심과 다각적인 노력이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