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는 10일 여성창업을 촉진하고 여성 신생 벤처기업(스타트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는 ‘제20회 여성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는 10일 여성창업을 촉진하고 여성 신생 벤처기업(스타트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는 ‘제20회 여성창업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제20회를 맞이하는 여성창업경진대회는 현재까지 총 214개팀의 수상자를 배출하는 등 우수 여성 스타트업 발굴·육성에 힘쓰고 있다.

이번 대회는 수상 인원을 32개 팀으로 늘리고(‘18, 25개팀), 총 상금도 4700만원으로 증액해 수상자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이 대회는 ‘기술·지식 부문’ 시상으로 예비 여성창업자의 우수한 창업 아이디어를 구체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사업화 부문’ 시상을 통해 여성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수상팀은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상금(1팀 최대 1000만원)을 수여하고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창업보육실 입주 우대, 수상기업 언론홍보, 엑셀러레이팅 추천, 투융자 연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여성 스타트업 투자지원 강화를 위해 우리은행 혁신금융투자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장려상 이상 수상자)를 신설하고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여성 기업가정신 교육 및 네트워킹 지원, TV홈쇼핑 지원사업 참가 우대 등 여성 스타트업의 혁신성장에 필요한 후속 지원을 수상 후 1년간 실시할 예정이다.

이 대회는 예비 여성창업자 및 창업 후 5년 미만 여성기업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20일 오후 5시까지 여성기업종합정보포털에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