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 달간 아사히·유니클로 등 일본계 유명 브랜드가 매출이 반토막나는 등 일본 제품이 불매운동의 직격탄을 맞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사진은 지난&nbsp;15일 서울 종로구 구 일본대사관 앞의 소녀상에 일본 불매운동을 상징하는 스티커가 붙여진 모습. ⓒ뉴시스<br>
최근 한 달간 아사히·유니클로 등 일본계 유명 브랜드가 매출이 반토막나는 등 일본 제품이 불매운동의 직격탄을 맞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사진은 지난&nbsp;15일 서울 종로구 구 일본대사관 앞의 소녀상에 일본 불매운동을 상징하는 스티커가 붙여진 모습. ⓒ뉴시스<br>

8월 마지막주 여성계 행사를 알려드립니다. 
 

<페미니스트X2020 총선>
페미정치유람단이 27일 오후 7시 제주도 제주시 카페 관심사에서 ‘페미니스트X2020 총선 “페미니스트 정치, 국회를 점거하겠습니다.”’를 연다. 이번 행사에는 녹색당 고은영 후보자가 패널로 참석한다. 행사는 고은영 후보자 강연과 토크쇼로 구성된다. 신청은 링크(https://bit.ly/페미정치유람단_3)를 통해 하면 된다.
  
<페미니즘 영화 인문학 산책>
광주여성영화제가 28일 오후 7시 광주시 동구 서석동 광주독립영화관GIFT에서 페미니즘 영화인문학 산책 ‘디즈니와 페미니즘의 (언)해피 엔딩’을 마련한다. 이날 영화는 상영하지 않으며 강사는 영화학자 조혜영이 나선다. 
페미니즘 영화 인문학 산책은 9월 3일 ‘털, 여자, 이미지 정치학’, 9월 4일 ‘인간발 위기의 지구, 이야기가 우리를 구하리!’로 이어진다. 
문의 광주여성영화제 062-515-6560

<북토크 성스러운 유방사>
출판사 아르테가 28일, 30일 오후 7시 30분 서울시 마포구 동교동 우성빌딩에서 북토크 ‘여성을 말하는 몸? 몸을 말하는 여성’을 연다. 강연은 무료로 진행되며 28일 이라영 예술사회학자, 30일 정희진 여성학자를 강연자로 초청한다. 
참고도서는 『백래시』, 『임신중지』, 『성스러운 유방사』다.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제21회 서울국제여성영화제가 29일부터 9월 5일까지 서울 마포구 성산동 문화비축기지와 메가박스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다. 
‘여성의 눈으로 세계를 보자!’를 캐치 프레이즈로 이번 영화제는 31개국 119편의 영화를 상영한다.  
개막식 및 부대행사는 문화비축기지에서 열리며 일반상영 및 폐막식은 메가박스 상암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siwff.or.kr)를 참고하면 된다. 

<북토크 어쩌면 이상한 몸>
대구여성주의그룹 나쁜페미니스트는 29일 오후 7시 대구시 수성구 명덕로 생명평화나눔의집에서 2019 여름 페미니즘 북토크 ‘드러나지 않는, 일상의 여자들’을 연다. 
정상성의 사회에서 드러나지 않고 배제 되는, 장애와 젠더가 교차하는 삶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책 『어쩌면 이상한 몸』을 주제로 북토크가 진행될 예정이다. 
문의 010-2575-6245

<한반도 평화경제와 여성>
한국여성정책연구원은 29일 오후 2시 30분 서울 중구 을지로1가 프레지던트호텔 19층 아이비홀에서 ‘DMZ 평화경제 국제포럼:한반도평화경제와 여성’을 개최한다.  
△국가 개혁 과정에서의 베트남여성연맹의 참여와 함의 △한반도 평화경제와 성평등의 실현이 발제될 예정이다. 
사전신청은 링크(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dcFstyikuiSfJHBkBQibXL0ApB5oop0ocic8KRh5ojL3SHnQ/viewform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dcFstyikuiSfJHBkBQibXL0ApB5oop0ocic8KRh5ojL3SHnQ/viewform)를 통해 할 수 있다. 
문의 02-3156-7239

행사 소개를 원하시는 기관 및 단체는 메일(seoh@womennews.co.kr)로 행사 내용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키워드
#여성계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