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떡 떡볶이 등촌점 사장의 트윗으로 알려진 내용 캡처
벌떡 떡볶이 등촌점 사장의 트윗으로 알려진 내용 캡처

여성 고객 성희롱 글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려 논란을 일으킨 ‘벌떡 떡볶이’ 가맹점 점주에 대해 본사가 폐점 조치한 가운데 법적 대응에도 나섰다.

벌떡 떡볶이 본사는 서울 등촌점에서 일어난 불미스러운 일로 걱정을 끼친 것에 사과하며 점주를 상대로 한 민사 소송을 진행한다고 지난 25일 밝혔다.

이영민 벌떡 떡볶이 대표는 언론 인터뷰를 통해 “사건 이후 매출이 눈에 띄게 하락한 가맹점도 있고 스트레스로 인해 매장을 일시 휴업한 점주도 있을 정도로 경제적·정신적 손해가 막심하다”며 “브랜드 이미지 훼손으로 인한 손해 배상 청구 소송을 진행하려는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사건 이후 만난 등촌점 점주는 생각보다 커진 논란에 놀란 모습이었지만 본사의 어떤 처분도 달게 받겠다는 말을 되풀이했다”고 말했다.

등촌점 점주는 경찰 사이버 수사대 출석도 앞두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앞서 벌떡 떡볶이 등촌점 점주는 트위터에 “요즘 부쩍 강간이라는 걸 해보고 싶다. 정신 차리자”라는 글을 올린 사실이 알려지면서 시작됐다. 해당 점주는 “손님이 샤워하다가 나오셨나 보다. 꼭툭튀, 하얀색 원피스, 젖은 머리, 노브라, 팬티도 안 입었겠지”라는 내용의 글을 올렸다. 그러면서 “배달음식 받을 때 젖꼭지 보여주면 만져달라는 거야 경찰을 부르겠다는 거야 뭐야 왜 줄 것도 아니면서 그러고 나오는 거야”라고 성희롱적인 글을 게재했다.

논란이 확산되며 벌떡 떡볶이 본사는 지난 17일 “벌떡 등촌점에서 일어난 일련의 불미스러운 일로 걱정을 끼쳐드려 대단히 죄송하다”며 등촌점의 가맹 계약 해지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일이 확산되면서 등촌점 점주는 SNS를 통해 “아무 생각 없이 글을 올려 죄송하다. 친구들과 시작한 장난이 이렇게 큰일을 초래할지 몰랐다"고 사과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