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일본인 트위터에 올라온 폭행 정황이 담긴 사진. ⓒ해당 트위터 갈무리
한 일본인 트위터에 올라온 폭행 정황이 담긴 사진. ⓒ해당 트위터 갈무리

한국인 남성이 국내에서 일본인 여성을 위협하는 정황이 담긴 동영상과 폭행을 하는 듯한 모습이 담긴 사진이 공개돼 파문이 일고 있다. 경찰은 해당 남성을 추적하고 있다고 밝혔다.

23일 유튜브에 공개된 한 동영상에는 서울 마포구 홍대 앞에서 한 보라색 상의를 입은 한 남성이 영상 촬영자를 쫓아오면 욕설과 일본인 비하 표현을 하는 모습이 담겼다. 16초 분량의 이 동영상에는 촬영자가 직접 폭행을 당하는 모습이 담겨 있지는 않았다.

하지만 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는 한 일본인의 트위터 계정에 해당 영상 속 남성과 인상착의가 같은 남성이 여성으로 보이는 피해자를 폭행하는 사진이 올라왔다. 일본인으로 보이는 이 트위터 이용자는 “한국인이 계속해서 폭언을 했다”며 “무섭다고 생각해서 동영상을 찍었는데 갑자기 달려와 머리카락을 잡아당기고 폭행했다”고 했다. 이어 “한국의 치안이 너무 안 좋다”라고 주장했다.

이 트윗은 24일 현재 7만 건 넘게 공유됐다.

이 여성은 뒤이어 올린 트윗에서는 “한국인에게 폭행을 당한 건 이번이 두 번째”라며 “신오쿠보에서 발길질을 당했다”고 했다. 이어 “그때는 일본이라 도움을 받을 수 있었는데 한국에서는 무시를 당했다”고 연이어 주장했다.

누리꾼들은 폭행한 가해자를 처벌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일부 누리꾼들은 “일본인 ‘여성’을 향한 여성 혐오 사건”이라고 지적했다.

해당 동영상과 트윗이 확산하면서 국내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는 폭행 용의자를 처벌해야 한다는 요구가 이어지고 있다.

일본에서도 인터넷 언론 등을 통해 이 사건이 알려지면서 댓글 등을 통해 문제의 폭행 용의자를 처벌해야 한다는 주장이 계속되고 있다.

서울 마포경찰서는 '홍대 앞에서 일본 여성이 한국 남성에게 폭언·폭행당하는 영상과 사진이 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올라왔다'는 신고가 접수돼 해당 남성을 추적하고 있다고 24일 전했다. 피해자와의 연락은 닿지 않았다고 경찰은 전했다.    

키워드
#폭행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