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의학저널 온라인판에 게재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기업 바이오일레븐이 자사의 고농도 프로바이오틱스 원료인 ‘드시모네 포뮬러’가 비알코올성 지방간 질환(NAFLD) 개선에 유익한 영향을 준다는 연구 결과를 22일 발표했다.

바이오일레븐이 자사의 고농도 프로바이오틱스 원료인 ‘드시모네 포뮬러’가 비알코올성 지방간 질환(NAFLD) 개선에 유익한 영향을 준다는 연구 결과를 22일 발표했다.

드시모네포뮬러는 바이오일레븐 고농도 프로바이오틱스 브랜드 ‘드시모네’ 원료다. 소화기내과, 감염의학과 분야 전문의인 클라우디오 드시모네 교수가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8가지 유익균 4500억 마리를 이상적으로 배합해 세계 특허를 받았다.

인도 아자이 두세자 교수 연구팀은 비알코올성 지방간 질환을 앓고 있는 39명의 환자들을 A, B 두 그룹으로 나눠 생활습관의 개선과 함께 A그룹에는 ‘드시모네 포뮬러’를, B그룹에는 위약을 12개월 동안 섭취하도록 하고 이 중 30명을 추적 관찰했다.

업체에 따르면 두 그룹을 대상으로 간 검사를 실시한 결과 드시모네 포뮬러를 섭취한 A 그룹이 위약을 섭취한 B그룹보다 간경변으로 진행될 수 있는 간세포 팽창 정도와 간 섬유증 수치가 낮아졌다.

A그룹이 간 염증 수치를 비롯해 ALT(알라닌아미노전달효소)과 염증유발물질인 사이토카인, TNF-α의 수치가 유의미하게 낮아졌다.

이번 연구 결과는 영국의학저널 ‘BMJ Open Gastroenterology’에 지난달 19일 온라인판에 게재됐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