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사역에서 열린 ‘페미 퍼레이드 버닝워닝(Burning, Warning)’에서 만난 20대 김모씨의 성평등은 ‘아직도 멀었’다. 우리는 계속 싸운다!다. 
신사역에서 열린 ‘페미 퍼레이드 버닝워닝(Burning, Warning)’에서 만난 20대 김모씨의 성평등은 ‘아직도 멀었’다. 우리는 계속 싸운다!다. 

 

8월 둘째 주 여성단체와 기관이 준비한 여성 관련 행사와 정보를 소개합니다.

 

<한여름의 북토크>
티앤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알디프가 8일부터 11일까지 서울 마포구 서교동 알디프 라운지에서 ‘문학은 위험하다’ 북토크를 진행한다. 8일과 9일 저녁 8시, 10일과 11일 오후 3시 시작한다. 

이번 북토크는 도서 『문학은 위험하다』의 저자 여성 비평가 13인이 진행한다. 페미니즘과 독자 중심 시대의 한국 문학에 대해 논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인스타그램 @d_anger_literatur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리얼돌’ 집담회:강간을 진짜처럼, 괜찮습니까?>
한국여성민우회가 8일 저녁 7시30분 SBA산학센터에서 긴급액션사이렌 ‘말해보자 리얼돌 집담회:강간을 진짜처럼, 괜찮습니까?’를 진행한다. 

최근 대법원에서 리얼돌(섹스돌)의 수입 허가 판결 후 리얼돌 수입 및 판매 금지에 관한 청와대 국민청원이 20만명을 돌파하며 리얼돌에 관한 문제가 사회의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다. 이번 집담회는 리얼돌에 관한 문제와 고민을 나누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패널로는 강혜영 섹스토이 피우다 대표와 도미 한국여성민우회 성폭력상담소 활동가가 나선다. 

 

<여성의 삶:XXpression>
여성주의 아트크루 사일런트 메가폰이 9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서대문구 북아현동 추계예대 현대미술공간에서 세 번째 전시 ‘여성의 삶:XXpression’을 개최한다. 

여성주의 작품을 전시하는 이번 전시는 텀블벅을 통해 전시 비용이 모금 됐으며 현장 티켓 구매를 통해 전시 관람 또한 가능하다. 

 

 

<토론회: 문화 생산자 성평등 노동을 위한 정책방향>

한국여성커뮤니케이션학회는 9일 3시 서울 중구 삼일대로 국가인권위원회 10층 배움터에서 토론회 ‘문화 생산자 성평등 노동을 위한 정책 방향’을 연다. 

채석진 북한대학원대학교 교수가 ‘문화창의산업의 불평등 레짐과 성차별주의’를, 이성민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 ‘성평등 관점에서 본 문화 정책의 현재’를 발제 할 예정이다. 

 

 

<여성·평화 토크쇼 ‘2030년 통일 한국의 모습’>
평화를만드는여성회가 9일 오후 6시 30분부터 서울 중구 시민청 지하2층 바스락홀에서 여성·청년 평화토크쇼 ‘2030년 통일 한국의 모습:여성과 청년이 기대하는 것은?’을 연다. 

이번 토크쇼는 가상의 2030년 미래 통일 한국에서 일어날 상황들을 낱낱이 그려보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패널로는 조한범 통일연구원 선임연구위원과 전지예 서울청년겨레하나 회원, 이정아 경기여성단체연합 상인대표가 나선다. 

 

<제5차 페미시국광장>
미투운동과함께하는시민행동이 9일 저녁 7시 광화문 동화면세점 앞에서 제5차 페미시국광장 ‘여성을 위한 검찰은 없다, 검찰개혁 우리가 한다’를 연다. 

 

<안녕!섹슈얼리티>
아하!서울시립청소년문화센터가 10일 오전 10시, 오후2시 두 번에 걸쳐 서울 영등포구 영산로 아하!서울시립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 청소년 체험형 성교육 ‘안녕!섹슈얼리티’를 연다. 

대상은 10시부터 하는 강연은 14세부터 15세, 2시부터 하는 강연은 16세부터 19세 청소년이다. 

신청은 링크(http://bit.ly/2VmUdWx)를 통해 하면 된다. 
 

 

<일하는 여성입니다. 직업은 만화가고요>

웹툰 전문 정보 플랫폼 웹툰인사이트는 8월 10일 오후 3시30분 서울시 종로구 대학로 공공그라운드에서 여성 만화가들의 토크쇼 ‘일하는 여성입니다. 직업은 만화가고요’를 개최한다.

3만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한 ‘썅년의 미학’ 민서영 작가, ‘예롱쓰의 낙서만화’를 연재 중인 예롱 작가, 지난해 KBS드라마로 제작된 ‘당신의 하우스헬퍼’ 승정연 작가가 참여한다.

사회는 웹툰 리뷰 팟캐스트 ‘웹투니스타’를 운영하는 ‘앙팡’이 참여해 ‘직업으로서의 만화가’, ‘여성 만화가’의 삶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웹툰인사이트 강의 신청 페이지나 온오프믹스 신청 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문의는 이메일(rarcissus@ariseobject.com)이나 전화(070-4667-2244)로 하면 된다.

 

토론회, 기자회견 등 행사를 소개하고 싶은 단체는 seoh@womennews.co.kr로 일정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