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바른미래당 의원(왼쪽)과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뉴시스
유승민 바른미래당 의원(왼쪽)과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뉴시스

 

유승민 바른미래당 의원이 7일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자신을 지목하며 보수통합의 의지를 드러낸 것에 대해 보도자료를 내고 “나 대표를 만난 적도, 통화한 적도 없음을 분명히 밝힌다”고 했다.

앞서 나 원내대표는 중앙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유 의원과 통합을 안 하면 한국당의 미래는 없다. 유 의원이 서울에 (한국당으로) 출마하면 얼마나 좋겠나”라며 “유 의원과 통합할 시점은 손학규 대표가 바른미래당을 나가 그 당이 정리가 될 것”이라고 했다. 나 원내대표는 이날 당 최고위원·중진연석회의를 마친 후 기자들과 만나서도 “우리 우파의 생각을 같이 하는, 많은 분하고는 늘 열린 자세로 대화하려고 한다”고 했다.

이같은 발언은 바른미래당이 심각한 내홍을 겪고 있는 가운데 제시한 보수통합 구상인 셈이다.

최근 손 대표는 유 의원을 향해 “저 손학규를 퇴진시키고 (바른미래당을) 개혁보수로 잘 포장해 자유한국당과 통합할 때 몸값을 받으려는 것”, “한국당으로 가려면 혼자 가지 바른미래당을 끌고 갈 생각은 진작에 버려라”고 직격탄을 퍼붓는 등 갈등이 최고조에 이르고 있다.

이날 바른미래당 최고위원회의에서는 나 원내대표의 이 같은 구상에 대해 “시대착오적 망언” “잠꼬대 같은 소리” 등 원색적 비난이 쏟아졌다. 손 대표는 회의를 마친 후 기자들에게 “‘유승민 전 대표와 그 계열이 나 원내대표 혹은 한국당과 구체적인 이야기가 많이 진행되고 있구나’라고 느꼈다”며 “유 전 대표도 이제 솔직히 이야기해야 한다”고 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