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는 오는 31일까지 과제당 최대 5000만원 연구개발(R&D) 자금을 지원하는 ‘2019년도 기술상용화 지원사업(공개평가형)’ 하반기 참여기업을 모집한다.ⓒ중소기업지원기관 SBA

중소기업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는 오는 31일까지 과제당 최대 5000만원 연구개발(R&D) 자금을 지원하는 ‘2019년도 기술상용화 지원사업(공개평가형)’ 하반기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개방형 선정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지원사업은 4차산업 관련 기술, 융복합 기술 등을 활용해 기업의 기술상용화에 필요한 시제(작)품 개발, 기술 및 제품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원대상은 기술을 보유하고, 상용화 역량이 있는 서울 소재 법인 및 개인사업자다. 기술 분야 제한 없이 기술성 평가와 시장성 평가 과정의 총 2단계 심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선정된다.

사업 참여는 31일 오후 6시까지 서울산업진흥원 홈페이지 가입 후 SBA R&D지원센터 ‘종합관리시스템’에 접수 및 설문 작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기술 분야 제한 없이 기술성 평가와 시장성 평가 과정 총 2단계 심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선정된다.

1단계 기술성 평가에서는 기술의 차별성과 실현 가능성, 과정 및 방법의 적정성 등을 평가한다. 2단계 공개형 경쟁 방식의 시장성 평가에서는 사업화 능력과 계획의 타당성, 시장 진입 가능성까지 살펴본다.

SBA는 공고 및 접수를 7월까지 진행하고 8월부터 과제계획서를 검토할 예정이다. 최종 선정 시 사업기간 동안 사업비를 최대 5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