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아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 / 진주원 기자
김현아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 / 진주원 기자

 

김현아 자유한국당 원내대변인은 11일 “청와대와 집권 여당은 국회 청문회에서 거짓말로 위증을 한 윤 후보자를 문제없는 후보라고 한다”면서 “도대체 문제 있는 후보의 기준은 무엇인가”라고 비판했다.

김현아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정론관에서 논평을 통해 “윤석열 검찰총장 후보자가 국회 청문회에서 거짓말을 했다. 명백한 위증”이라며 “윤 후보자는 거짓말을 거짓말이 아니라고 거짓말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변인은 “윤 후보자는 청문회에서 윤대진 검찰국장의 친형인 윤우진 전 용산세무서장에게 변호사를 소개해준 적이 없다고 했다”며 “그러나 육성 인터뷰가 공개돼 거짓말로 드러났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거짓말을 덮기 위해 또 다른 거짓말을 하다가 이제는 사실로 믿게 됐나 보다”라며 “리플리 증후군이 의심된다”고 꼬집었다. 리플리 증후군이란 허구의 세계를 진실이라 믿고 거짓된 말과 행동을 상습적으로 반복하는 반사회적 인격장애를 뜻하는 용어다.

김 원내대변인은 “거짓말은 거짓말이고, 위증은 위증”이라며 “변호사법 위반이 아니라고 거짓말이 용서되는 건 아니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문재인 정권에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해서라도 청문회에서 거짓말로 위증한 윤석열 후보자는 자진 사퇴하기 바란다”며 “국민은 거짓말쟁이 검찰총장을 거부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