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리마켓 수익금 전액 기부
2016년 이어 두 번째
“치료 잘 받은 장애어린이들의
성인 이후 삶을 응원해”

배우 기은세. ⓒ푸르메 재단
배우 기은세(오른쪽). ⓒ푸르메 재단

배우 기은세가 발달장애 청년을 위한 일자리인 푸르메스마트팜 건립 사업에 써달라며 2000만원을 기부했다고 푸르메재단이 10일 밝혔다.

기은세는 지난 6월 22~23일 강남구 신사동에서 유명 스타일리스트, 아티스트 등과 함께한 플리마켓에서 의류, 신발, 가방 등 개인 소장품을 판매한 수익금으로 기부금을 마련했다.

기은세의 기부는 이번이 두 번째다.

2016년 12월 국내 유일 어린이재활병원의 장애어린이들이 꾸준히 재활치료를 받길 희망하며 플리마켓 수익금 1200만 원을 기부했다.

기은세는 “내가 먼저 나눔을 실천해야 더 많은 사람에게 뜻 깊은 사업을 알려 따뜻한 손길을 모을 수 있고 더불어 행복한 사회를 만들 수 있다는 생각으로 동참했다”며 “앞으로도 장애청년이 좋은 일터에서 당당히 일하며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백경학 푸르메재단 상임이사는 “바쁜 활동 속에서도 장애어린이들의 꾸준한 재활을 넘어 장애청년의 자립을 위해 정성을 모아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기부금은 첨단 IT 기술과 농업이 결합한 지속 가능한 일터인 푸르메스마트팜이 장애청년과 그 가족들을 위한 양질의 일자리 모델이 되는 데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푸르메재단은 직업적 소외가 심각한 발달장애 청년의 일자리 마련을 위해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첨단기술과 농업을 접목한 농장에서 딸기, 토마토, 버섯 등 농작물을 수확 및 안정적으로 납품하는 쾌적하고 지속 가능한 일터이다.

키워드
#기은세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