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여성신문

여성이 사는 집 안을 몰래 훔쳐본 50대 남성이 긴급 체포됐다. 경찰은 범행 장면을 확인하지 못했다며 범인을 귀가조치 했지만, 다음날 피해 여성이 직접 동네 CCTV 증거 영상을 확보해 덜미를 잡았다.
 
서울 서대문경찰서는 50대 남성을 주거침입 혐의로 검거했다고 9일 밝혔다. 이 남성은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2일까지 4차례에 걸쳐 자신의 동네인 서대문구 북아현동 주택가에서 반지하 집 안을 훔쳐본 혐의를 받는다. 들여다본 집은 20대 여성과 그 가족이 사는 집이다.
 
피해 여성은 이달 2일 새벽 1시경 창문을 통해 인기척을 느끼고 경찰에 신고했다. 그러나 경찰은 관제센터 CCTV에서 남성의 범행 장면을 확인하지 못했다며 신상 정보를 확인한 후 귀가조치 했다.
 
다음날인 3일 피해 여성은 주택가에 설치된 다른 CCTV에서 남성의 범행 장면을 확보해 다시 경찰에 신고했다. 범인은 당일 10시 45분경 경찰에 긴급 체포됐다.
 
경찰은 상습적으로 범행을 저지른 남성에 대해 구속 영장을 신청했지만, 법원은 이를 기각했다. 범인의 거주지가 일정하고 도주 우려가 없다는 이유다. 경찰은 구속영장을 재신청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수사를 맡은 경찰 관계자는 관제센터 CCTV 외에 증거 영상을 확보하지 못한 점에 대해 “미진한 부분이 있다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키워드
#주거침입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