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강지환 ⓒ뉴시스·여성신문
배우 강지환 ⓒ뉴시스·여성신문

배우 강지환(42·조태규)씨가 성폭행 혐의로 긴급체포됐다.

10일 경기 광주경찰서는 강지환을 성폭력 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상 준강간 혐의로 9일 오후 10시 50분쯤 광주시 오포읍 자택에서 긴급체포했다고 밝혔다.

강 씨는 A씨와 B씨 등 소속사 여직원 2명과 자택에서 술을 마시고 이후 이들이 자고 있던 방에 들어가 A씨를 성폭행하고 B씨를 성추행한 혐의를 받는다.

그는 소속사 직원들과 회식을 한 뒤 자택에서 A씨 등과 2차 술자리를 가졌던 것으로 보인다.

앞서 A씨는 같은 날 오후 9시 41분쯤 서울에 있는 친구에게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배우 강지환의 집에서 술을 마셨는데 지금 갇혀있다”며 신고를 요청했다.

A씨 친구의 신고를 접수한 경찰은 강 씨 자택으로 출동해 강씨와 A씨 등을 분리했다. 이후 A씨 등으로부터 “잠을 자던 중 성폭행과 성추행을 당했다”는 진술을 확보한 뒤 강 씨를 긴급체포했다.

강씨는 경찰에서 “술을 마신 것까지는 기억나는데 그 이후는 전혀 기억이 없다”며 “눈을 떠보니까 A씨 등이 자고 있던 방이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드러났다.

그는 술에 취한 상태로 경찰에서 1차 조사를 받은 뒤 유치장에 수감됐다.

경찰은 이날 오전 중으로 강씨를 다시 불러 조사할 계획이다.

강지환 소속사 화이브라더스코리아는 “(강지환 성폭행 혐의 체포에 대해) 상황을 파악 중이다”고 10일 밝혔다.

강지환은 2001년 뮤지컬 '록키 호러 픽쳐쇼'로 데뷔했다. 이후 드라마 '꽃보다 아름다워'(2004), '경성스캔들'(2007), '쾌도 홍길동'(2008), '빅맨'(2014), '작은 신의 아이들'(2018), '죽어도 좋아'(2018), 영화 '영화는 영화다'(2008), '7급 공무원'(2009), '차형사'(2012) 등 다수 작품으로 얼굴을 알렸다. 현재 TV조선 드라마 '조선생존기'에 출연 중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