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국립 청소년 합창단(NCC)·독일 시네마 포 피스 재단 참가

2018 린덴바움 뮤직 페스티벌 DMZ 캠프 그리브스 공연ⓒ린덴바움
2018 린덴바움 뮤직 페스티벌 DMZ 캠프 그리브스 공연ⓒ린덴바움

지휘자이자 로저 와그너 합창단 음악 감독인 그랜트 거숀으로부터 “세계 최고의 청소년 합창단 중 하나”라는 찬사를 받은 미국 국립 청소년 합창단(National Children’s Chorus, NCC)이 13일 DMZ 캠프 그리브스에서 열리는 ‘하나로 예술제(One Harmony Art Festival)’에 참가하기 위해 내한한다.

예술제에는 약 125명의 단원이 참여해 ‘Aquarius’, ‘도라지타령’, ‘Defying Gravity’ 외 다수의 곡을 부를 예정이다.

2009년에 설립된 NCC는 미국 LA, 뉴욕, 워싱턴 D.C., 샌프란시스코에 소재하여 22개의 앙상블과 700명이 넘는 학생들로 구성된 세계 최고의 청소년 합창단으로서 LA 필하모닉, LA 오페라단, 로저 와그너 합창단, 할리우드 볼 오케스트라, 뮤지카 안젤리카 바로크 오케스트라 등과 함께 라이브 협연을 해왔다.

최근에는 세계적인 지휘자 구스타보 두다멜, LA 필하모닉과 함께 미국 주요 홀 중 하나인 LA 월트 디즈니 콘서트 홀에서 설립 10주년 기념 공연을 가졌다.

NCC는 미국 국내 공연뿐만 아니라 해외 투어를 하며 음악을 통한 화합, 평화 및 희망의 메시지를 전파하고 있다. 올 여름에는 남북 화합과 평화를 도모하기 위해 (사)린덴바움(대표; 이승희)이 개최하는 ‘하나로 예술제(One Harmony Art Festival)’에서 린덴바움 페스티벌 오케스트라(음악감독 원형준)와 함께 합동 공연을 펼친다.

이번 예술제에서는 판타지아 오케스트라(Fantasia Orchestra)를 창단한 영국 출신의 탐 페더스턴호(Tom Fetherstonhaugh)의 지휘 아래 다양한 곡을 선보인다. 두 단체 각각 올해 설립 10주년을 맞이하여 이번 합동 공연이 한반도에서 세계로 나가는 화합과 평화의 울림을 함께 전하는 데에 더욱 의미가 깊다. 현재 JSA에서도 연주하는 것을 목표로 관계자들과 연락 중이다.

한편, 이번 하나로 예술제는 남북 분단의 상징인 DMZ에서 세계적인 음악 공연(오케스트라, 합창)과 함께 영화 상영 및 토론회 등 예술을 통해 ‘남북 화합’이라는 평화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한반도 평화를 기원하며 글로벌 통일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목적이다.

(사)린덴바움 이승희 대표는 “이번 예술제는 해외 유수 기관들의 참여로 전 세계적인 통일 공감대를 형성할 뿐만 아니라 경기도 DMZ 비무장지대를 지구촌이 주목하는 글로벌 문화예술·관광 복지의 개척지로 성장시키는 데에도 기여할 것”이라며, “시민과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문의 린덴바움 사무국 02-546-5506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