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재단과 유한킴벌리가 올해도 저소득층 청소녀에게 생리대를 지원하는 사업인 ‘힘내라 딸들아!’를 진행한다. 사진=한국여성재단

한국여성재단(이사장 이혜경)과 유한킴벌리(대표이사 사장 최규복)가 올해도 저소득층 청소녀에게 생리대를 지원하는 사업인 ‘힘내라 딸들아!’를 진행한다. 지난 여성재단과 유한킴벌리는 2016년부터 매년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녀에게 생리대 100만 패드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 상반기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와 지역사회와 연계가 부족한 읍면 소재 지역의 약 1400여명의 청소녀에게 50만 패드를 지원할 계획이다. 1인당 약 204패드가 제공된다.

유한킴벌리는 생리대 지원 외에도 청소녀 시각에서 건강에 대한 올바른 시각을 가질 수 있도록 월경교육책자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한국여성재단 이혜경 이사장은 “‘힘내라 딸들아!’사업이 단순한 생리대 지원에서 한 발 더 나아가 외롭고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성장기 청소녀에게 정서적 희망과 의지가 되어주고, 성인 여성으로 성장해가는 과정에서 ‘생리’에 대해 교육을 통한 바른 인식과 이해까지 책임지는 우리 사회의 필수 사업으로 발전했다”고 말했다.

최규복 대표이사 사장은 “사회와 함께 성장하기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일관성 있고, 지속적인 활동을 실천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여성재단과 유한킴벌리는 해피빈과 함께 ‘힘내라 딸들아’ 굿액션 캠페인과 함께 해피빈 모금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