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제3회 성별임금격차 해소를 위한 ‘임금차별타파의 날’ 기자회견에서 참가자들이 성차별적 구조를 고발하는 문구가 적힌 천을 들고 있다. ⓒ이정실 여성신문 사진기자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제3회 성별임금격차 해소를 위한 ‘임금차별타파의 날’ 기자회견에서 참가자들이 성차별적 구조를 고발하는 문구가 적힌 천을 들고 있다. ⓒ이정실 여성신문 사진기자

 

6월 마지막주 여성단체와 기관이 준비한 여성 관련 행사와 정보를 소개합니다.

 

△젠더정치연구소 여.세.연(대표 이진옥)은 25일 오후 7시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 여성미래센터에서 6월 책모임 『나의 미친 페미니스트 여자친구』 읽기를 한다. 

△장애여성공감(대표 배복주)은 26일까지 장애여성 인턴십 참여자를 모집한다. 

△젠더교육연구소 이제는 26일 오후 6시 30분 서울 동작구 대방동 여성플라자에서 ‘성평등 시민교육 교강사를 위한 페미니즘 기초 이론 강좌: 개념, 의제, 교육론’ 강의를 펼친다. 

△한국YWCA연합회(회장 한영수)는 오는 26일 부터 29일까지 나흘간 서울 서대문구 대현동 이화여자대학교에서 ‘여성의 경제력 역량 강화’를 주제로 아시아YWCA지역회의를 개최한다.

△젠더정치연구소 여세연은 27일 오후 7시 서울 마포구 서교동 소셜팩토리 신촌점에서 성평등사회조성사업으로 마련된 페미니스트 X 2020 총선 ‘페미니스트 정치, 국회를 점거하겠습니다’를 연다. 

△서울시성평등활동지원센터(센터장 로리주희)는 27일 오후 6시 서울 은평구 녹번동 서울시성평등활동지원센터 솜에서 ‘영작동행 - 여성주의 영상작업자 연결 집담회: 동행구함’을 연다. 강연자로 영화감독 이숙경, 강유가람이 나선다.

△성남여성의전화(회장 황선희)는 27일 오후 6시 30분 성남시 중원구 성남시청 3층에서 ‘민족대표 33인에는 왜 여성대표가 없는가’ 강연을 연다. 

△성평등도서관 여기는 27일 오후 7시 서울 동작구 대방동 서울여성플라자 2층에서 ‘우리는 논쟁할 준비가 되었는가 - 신자유주의시대, 더 나은 논쟁을 위한 권리’ 강연을 연다. 여성학자 정희진이 강연자로 나선다. 

△이화여대 젠더법학연구소 회복적사법센터가 28일 오후 2시 서울 서대문구 이화여자대학교 법학관에서 ‘가정폭력의 예방과 대응을 위한 사회안전망 강화’ 포럼을 연다. 

△한국여성인권진흥원(원장 공석)은 28일 오후 3시 서울시 중구 광화문 HJ비즈니스센터에서 2019 일본군‘위안부’문제연구소 제1차 콜로키움 ‘필리핀에서의 위안부 문제와 사회적 인식’을 연다.  

△한국여성의전화(공동대표 고미경, 박근양)는 29일 오후 3시 서울 서초구 반포한강공원 야외공연장에서 페스티벌 킥 ‘요즘 페미 노는 법’을 개최한다. 

 

토론회, 기자회견 등 행사를 소개하고 싶은 단체는 press@womennews.co.kr로 일정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