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6월 14일 정서지원프로그램에 참여한 모습 ⓒ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서울시(시장 박원순)가 학업을 중단한 한부모가정 가장, 자녀를 대상으로 검정고시 통과를 위한 전 과정을 무료로 지원한다. 

서울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는 학업에 뜻이 있는 한부모가정을 대상으로 교육생을 연중 수시 모집한다.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된 오프라인 강의 △온라인 강의 △교재 △점심 △교통비 △아이돌봄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오프라인강의 교과과정은 국어, 영어, 수학 등 총 7개 과목으로 구성돼 엄선된 전문 강사진이 강의한다. 매주 화·수·목 오전 10시에서 오후 5시까지 운영한다. 

온라인 강의는 EBS 컴스타트와 협약을 맺어 횟수 제한 없이 전과목 학습 가능하다. 

이밖에도 담임선생님의 특별한 합격코디, 내 안의 나를 만나는 템플라이프 등 정서지원프로그램도 함께 지원한다. 또 검정고시 합격 이후에도 자립의지를 고취시키고 성공적인 사회진입을 돕기 위해 전문 강사진의 미래설계교육과 선배한부모의 자립성공담을 들어보는 휴먼라이브러리 등을 제공한다. 

 신청대상은 한부모가족의 가장 및 자녀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문의 및 신청방법은 서울특별시한부모가족지원센터 전화(02-861-3020) 또는 홈페이지(seoulhanbumo.or.kr)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