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3.8 세계여성의 날 기념 ‘제35회 한국여성대회’가 열려 참가자들이 피켓을 들고 “성평등이 민주주의의 완성이다” 구호를 외치고 있다. ⓒ이정실 여성신문 사진기자
8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3.8 세계여성의 날 기념 ‘제35회 한국여성대회’가 열려 참가자들이 피켓을 들고 “성평등이 민주주의의 완성이다” 구호를 외치고 있다. ⓒ이정실 여성신문 사진기자

 

6월 넷째주 여성단체와 기관이 준비한 여성 관련 행사와 정보를 소개합니다.

△서울교육대학교 국여교육과 성평등 공동 위원회, 전교조 여성위원회, 전교조 서울지부여성위원회, 정치하는엄마들은 17일 오후 4시 서울 종로구 서울시교육청 앞에서 ‘서울교대 집단 성희롱 관련 졸업생 징계 촉구 및 추가 증거 공개’ 기자회견을 연다. 

△정의기억연대(이사장 윤미향)는 세계 전시성폭력 추방의 날(6월 19일)을 맞아 17일부터 19일까지 9시 30분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 이룸홀에서 교사워크숍 ‘미래세대로의 계승, 일본군성노예제 문제는 어떻게 교육되고 있는가?-한국,미국,캐나다를 중심으로-’를 연다.

△안희정성폭력사건공동대첵위원회는 18일 오후 12시 서울 대방동 서울여성프라자 성평등도서관 앞에서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의 대법원 유죄 판결 확정을 위한 기자회견과 퍼포먼스를 펼친다.

△한국YWCA연합회(회장 한영수)는 18일 오후 2시 30분 서울 중구 한국YWCA연합회 강당에서 ‘낙태죄 헌법 불합치 결정 이후 한국YWCA 과제’ 포럼을 연다. 신청 koreaywca@ywca.or.kr

△성남여성의전화(회장 황선희)는 18일 오후 6시 30분 성남시청에서 3.1운동과 여성 그 100주년을 기억하며-감춰진 이름을 드러내다 1강 ‘끝나지 않는 고통, 전시성폭력 범죄의 재발방지를 위하여-일본군성노예제와 우간다 내전 사례를 중심으로’ 강연을 연다. 20일에는 같은 장소에서 2강 ‘일제강점기 사회운동에 참여한 여성들’이 예정됐다.

△모두를위한낙태죄폐지공동행동은 18일 오후 7시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공개토론회 ‘낙태죄폐지, 2라운드!’를 개최한다.

△이춘석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인권위원회는 19일 오전 10시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에서 ‘낙태죄 헌법불합치 결정의 의미와 입법과제’ 세미나를 개최한다.

△한국성폭력상담소(소장 이미경)는 19일 오후 7시 서울 마포구 한국성폭력상담소 이안젤라홀에서 격월간포럼 반성폭력 운동장 ‘도지사와 군수의 위력 성폭력에 맞서다’ 강연을 연다.

△특허청(청장 성윤모)은 20~23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2019 여성발명왕EXPO’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 및 여성발명품박람회를 개최한다.

△성평등도서관 여기는 20일 오후 7시 서울 동작구 ‘우리는 함께 할 준비가 되었는가-젠더관점에서의 나이듦, 돌봄’ 강연을 연다.

△제주여민회(대표 이경선)는 20일 오후 7시 제주 설문대여성문화센터에서 다시 보고싶은 여성영화 6월 상영회 ‘우리들은 정의파다’를 연다.

△한국여성민우회(공동대표 김민문정, 강혜란)는 20일 오후 7시 30분 서울 마포구 한국여성민우회 지하 교육장에서 ‘복지제도 이의있습니다!-비혼여성 수다회’를 연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는 21일 오후 2시 서울 대학로 이음센터에서 ‘한국 페미니즘 미술의 확장성과 역할’ 세미나를 개최한다.

 

토론회, 기자회견 등 행사를 소개하고 싶은 단체는 press@womennews.co.kr로 일정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