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의 노동을 평가절하하는 기울어진 노동 시장을 바로잡지 않고는 성평등 사회를 논할 수 없다. 2017년 4월 4일 뉴욕에서 열린 '동일 임금의 날(Equal Pay Day)' 시위 현장. ⓒFlickr
여성의 노동을 평가절하하는 기울어진 노동 시장을 바로잡지 않고는 성평등 사회를 논할 수 없다. 2017년 4월 4일 뉴욕에서 열린 '동일 임금의 날(Equal Pay Day)' 시위 현장. ⓒFlickr

 

6월 넷째주 여성단체와 기관이 준비한 여성 관련 행사와 정보를 소개합니다.

 

△서울대학교 아시아 태평양법연구소와 사법정책연구소는 13일 오후 3시 30분 서울대 법과대학 서암홀에서 ‘한국과 미국에서의 성폭력과 성매매 사례에 나타난 문제들’을 주제로 토론회를 연다. 

△한국YWCA연합회는 13일 오후 5시 신촌세브란스 병원 장례식장에서 여성운동가 고 이희호 선생 범여성계 추모예배를 연다. 

△지구지역네트워크(대표 고정갑희)는 13일 오후 7시에 서울 동작구 지구지역행동네트워크에서 ‘래디컬 페미니즘과 퀴어 그리고 적녹보라적 전환’을 고정갑희 대표가 강연한다.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이 13일 오후 7시 서울 대방동 재단 2층 성평등도서관 여기에서 2019 성평등도서관 젠더특강 ‘우리는 어떻게 소통할 것인가-여성혐오 그 후, 페미니즘 지형과 새로운 민주주의’를 연다. 강연자로 이현재 서울시립대학교 교수가 나선다. 
 
△제주성평등협의회가 14일 오후 7시에 제주 설문대여성문화센터에서 ‘서울과 재즈가 흐르는 젠더문화포럼’을 개최한다. 

△한국여성학회(회장 신경아)는 15일 인천대학교에서 ‘2019 춘계학술대회’를 연다. 

△정의기억연대(이사장 윤미향)는 세계 전시성폭력 추방의 날(6월 19일)을 맞아 17일부터 19일까지 9시 30분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 이룸홀에서 교사워크숍 ‘미래세대로의 계승, 일본군성노예제 문제는 어떻게 교육되고 있는가?-한국,미국,캐나다를 중심으로-’를 연다. 

△성남여성의전화(회장 황선희)는 18일 오후 6시 30분 성남시청에서 3.1운동과 여성 그 100주년을 기억하며-감춰진 이름을 드러내다 1강 ‘끝나지 않는 고통, 전시성폭력 범죄의 재발방지를 위하여-일본군성노예제와 우간다 내전 사례를 중심으로’ 강연을 연다. 20일에는 같은 장소에서 2강 ‘일제강점기 사회운동에 참여한 여성들’이 예정됐다. 
 
△모두를위한낙태죄폐지공동행동은 18일 7시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공개토론회 ‘낙태죄폐지, 2라운드!’를 개최한다. 

△이춘석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과 더불어민주당 인권위원회는 19일 국회 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에서 ‘낙태죄 헌법불합치 결정의 의미와 입법과제’ 세미나를 개최한다.  

△성평등도서관 여기는 20일 7시 ‘우리는 함께 할 준비가 되었는가-젠더관점에서의 나이듦, 돌봄’ 강연을 연다. 

△한국여성민우회(공동대표 김민문정, 강혜란)는 20일 7시 30분 한국여성민우회 지하 교육장에서 ‘복지제도 이의있습니다!-비혼여성 수다회’를 연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예술경영지원센터는 21일 2시 대학로 이음센터에서 ‘한국 페미니즘 미술의 확장성과 역할’ 세미나를 개최한다. 

 

토론회, 기자회견 등 행사를 소개하고 싶은 단체는 press@womennews.co.kr로 일정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