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암웨이 미래재단’ 설립행사에서 김장환 한국암웨이 미래재단 이사장과 이사회 구성원, 글로벌암웨이 법무 담당 스캇 발포어 부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암웨이

 

한국암웨이(대표이사 김장환)이 4일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한국암웨이 미래재단’ 설립행사를 갖고 공식 출범했다. 

미래재단은 주요사업으로 △군 지역 소외계층 아동을 돕는 ‘꿈을 품는 아이들’ 사업 확대 운영 △문화예술 체험 기회 확대를 위한 아트프라이즈 사업 △소비자 보호 교육 및 피해예방 사업 등이 될 예정이다. 

재단은 전문성을 갖추기 위해 사회 각계각층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을 이사회 구성원으로 초빙했다. 

한국암웨이는 지난 28년간 조손가정, 다문화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아동들을 지원하는 ‘꿈을 품는 아이들’, ‘결식아동 보호사업’, ‘희망비타민 자원봉사’ 등의 활동을 해왔다. 최근에는 심각한 미세먼지 재난에서 특수학교 아동들을 보호하기 위해 ‘좋은 공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국 특수학교에 공기청정기를 기증했다. 

또 ABO 비즈니스 파트너(ABO, Amway Business Owner) 또한 2009년 사단법인 사랑의 본부를 창립하고 9년간 168억원의 기금을 모금했다. 기금은 전세계 아동을 돕는 사업에 쓰였다. 

김종수 한국암웨이 FC의장은 “암웨이 비즈니스의 성공은 소유가 아닌 나눔에 있다”며 “재단출범을 계기로 내 주변의 이웃을 돕는 더욱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