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장관상 ㈜허그몬
1회 수상 생리대 부문
허그미 | 허그몬㈜

허그미 ⓒ허그몬

 

허그몬은 여성의 민감한 피부와 건강을 위해 친환경 방식으로 제품을 만드는 회사로, 현재는 VOCs 10종 및 TVOC 미검출 생리대 허그미를 판매한다. “여자는 여자가 제일 잘 안다”는 취지로 허그미의 기획 및 개발팀 전원은 여성으로 구성됐다. 여성의 의견이 존중되고 적극적으로 받아 들여지는 평등한 사내 분위기 속에서 만들어진 생리대 허그미는 이미 업계 최초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허그미는 100% 유기농 순면 커버 생리대 4종(팬티라이너, 울트라라이너, 중형, 대형)으로 구성되어있다.

‘허그미 순면커버 울트라라이너’는 팬티라이너의 외형을 가졌지만 흡수력은 뛰어나다. 분비물이 과하게 많은 날과 생리 전·후, 부정출혈, 갱년기에 비치는 혈 때문에 굳이 소형 생리대를 착용하지 않아도 산뜻하게 케어할 수 있으며 비용면에서도 절약이 된다.

허그미 순면커버 생리대(중형·대형)는 의약품 또는 의약외품에 사용되는 접착제를 사용한다. 하지만 이에 그치지 않고 허그미는 제품 성분이 공기중으로 유입되기 쉬운 제품 중앙부의 접착제를 과감히 생략했다. 

허그미는 공신력있는 국제 OCS, 프랑스 ECOCERT, 스위스 SGS, 미국 식품의약국 FDA, 독일 ECOCERT(최상위 등급 EXCELLENT 획득) 인증 등을 받았으며 라돈 및 토론 검사 및 여러 유해물질 검사에서도 이상이 없음을 확인했다. 360도 에어커버(에어레이드)와 백시트 타공으로 통기성이 뛰어나 보송보송함을 유지한다. 또 역류방지 기능 원단에 옆샘 방지선으로 생리혈의 역류와 새는 현상을 막아준다. 또, 제품별로 다른 색상의 이지테이프를 사용해 구분을 쉽게 하고 이물질 삽입을 막기 위해 전 제품 밀봉하는 등 작은 부분까지 세심하게 신경썼다. 

허그몬은 사회공헌활동에도 활발히 나서고 있다. 허그몬은 ‘2018 제12회 여성인권영화제(FIWOM)’, ‘2018 제9회 광주여성영화제(WFFI)’, 다수의 국내 여자 대학교 후원 등 여성 인권과 관련한 다수의 행사에 참여했다. 

허그몬은 70% 할인 된 금액의 허그미 중형 체험팩을 6월 초에 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