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 양육가정을 대상으로 5월과 6월 두 달간 진행되고 있는 정리수납교육. ⓒ성동구
아동 양육가정을 대상으로 5월과 6월 두 달간 진행되고 있는 정리수납교육. ⓒ성동구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집안 정리정돈에 어려움을 느끼는 저소득 가정 양육자를 대상으로 ‘나도 정리수납 전문가! 교육’을 실시한다.

‘나도 정리수납전문가’는 정돈되지 않은 열악한 주거환경에 놓여있는 저소득 가정과 저소득 아동 관련 실무자를 대상으로 정리수납 방법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정리수납 전문가 과정은 10월까지 4기수로 나누어 진행되며, 1기 교육은 지역아동센터 실무자와 아동통합사례관리사 등 저소득 아동과 관련이 있는 실무자 대상으로 실시했다. 2기부터 4기까지는 정리수납에 어려움이 있는 저소득 가정의 양육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교육은 기본 교육 5회, 실습 교육 3회로 구성되며 정리수납의 기본 개념부터 침구 및 옷장, 거실 및 신발장, 냉장고 정리 등 실생활과 밀접한 공간의 수납방법에 대해 배운다.

교육 이수 후 자조모임을 통해 정리수납 방법 및 주거환경 개선사항을 공유하고, 자원봉사단을 구성해 독거노인, 장애인 가정 등 정리수납이 필요한 가정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오는 7월 6일부터 8월 24일까지는 3기 교육 운영이 시작된다. 정리수납 교육은 기수별 20명을 모집하며, 중위소득 60% 이하인 저소득 가정을 우선으로 선발한다. 다가오는 3기 교육에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성동구드림스타트 홈페이지(dreamstart.go.kr/sd)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오는 27일까지 구청 아동청년과로 방문 제출하거나 이메일(a20110904@sd.go.kr)로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