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회 수상 베이커리전문점 부문

파리바게뜨 | SPC그룹

‘파바 딜리버리’는 SPC그룹의 해피포인트 멤버십 어플리케이션인 ‘해피앱’의 해피오더 메뉴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파리크라상의 대표 브랜드 파리바게뜨는 1988년 첫 매장을 열었다. 국내에 프랑스정통 빵을 대중화시키며 론칭 10년 만에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업계 1위에 올랐다. 파리바게뜨는 국내 매장 수 3400여 개, 빵 생산량 일 400만 개를 돌파했다.

파리바게뜨는 지난 2016년 4월 SPC그룹이 서울대학교와 11년간 공동 연구를 통해 전통 누룩에서 발굴에 성공한 토종효모를 사용해 다양한 토종효모빵들을 선보이고 있다. 그중 당 함유량에 대한 걱정 없이 곡물 본연의 맛을 살린 대표 제품 ‘무설탕 멀티그레인 토스트’가 대표적이다. ‘무설탕 멀티그레인 토스트’는 밀가루 본연의 전분을 장시간 발효시키는 무당(無糖) 식빵 제조방법 특허 기술을 적용해 일체의 당을 사용하지 않았다. 또한 설탕을 넣지 않은 밀가루 반죽에 볶음 메밀, 귀리, 현미, 참깨 등 곡물을 조합했다.

파리바게뜨는 제빵 프랜차이즈업계 최초로 제품 온라인 배달 서비스인 ‘파바 딜리버리 서비스’를 지난해 9월 정식 출시했다. ‘파바 딜리버리’는 소비자가 원하는 장소까지 케이크, 빵, 샌드위치 등 파리바게뜨의 주요 제품을 배달해 주는 서비스다. 현재 전국 2,500여 개 매장에서 서비스 중이며 서비스 가능 점포 및 지역이 확대되고 있다.

‘파바 딜리버리’는 SPC그룹의 해피포인트 멤버십 어플리케이션인 ‘해피앱’의 해피오더 메뉴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요기요 등 주문앱을 통해서도 이용 가능하다. 현재 배달 가능한 제품은 케이크, 빵, 샌드위치, 샐러드, 음료 등 총 300여종이다. 파리바게뜨는 국내 최초로 ‘케이크 딜리버리 패키지’를 개발해 특허 등록을 마쳤다. ‘케이크 딜리버리 패키지’는 박스 안쪽 케이크에 특수 패키지를 적용해 케이크의 움직임을 최소화하고 제품 손상을 방지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