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대구시당, 경북도당 여성정치아카데미 개최

자유한국당 대구시당(위원장 곽대훈)은 16일 '2019 여성정치아카데미' 15기 2주차 교육을 개최했다. 이날 강의는 박민수 계명대교수의 ‘여성 리더십’과 이택곤 나사렛대 교수‘부드럽게 이어가는 대화기법’을 주제로 강연이 이어졌다. 박 교수는 “퇴계 이황의 어머니 춘천 박씨, 세종대왕의 왕비 소헌왕후, 이순신 장군의 어머니 초계 변씨 등 역사 속에서 여성의 리더십”을 강조하며 “당을 떠나 나라와 국민을 위해 정치를 해야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대구시당에서 개최한 여성정치아카데미는 지난 5월 9일 개원식을 가지고 6월 5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개원식에는 곽대훈 시당위원장, 김상훈·정종섭·추경호 국회의원과 권영진 대구시장을 비롯한 기초단체장, 광역․기초의원, 시당 당직자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이앵규 대구시당 사무처장은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여성들의 정치참여확대와 정치영역에서 여성의 대표성 확대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자유한국당 대구시당에서는 16일 '2019 여성정치아카데미' 15기 2주차 교육을 개최했다.
자유한국당 대구시당에서는 16일 '2019 여성정치아카데미' 15기 2주차 교육을 개최했다.

자유한국당 경북도당(위원장 장석춘)은 16일 구미 IT의료융합기술센터에서 '2019 자유한국당 경북여성정치아카데미'개강식을 개최했다. 경북도내 여성정치지도자 발굴과 내년 총선을 대비해 지역 여성계에 대한 외연확대를 위해 마련된 아카데미는 6월 20일까지 매주 목요일 진행된다. 주요 수강대상은 경북 내 여성계 지도자, 여성당직자 및 당원, 정치참여에 관심있는 지역 여성이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아카데미 수강생들에게 정치교육을 할 예정이다. 이날 개강 특강으로는 전희경 국회의원이 '위기의 자유민주주의, 위기의 대한민국'을 주제로 강의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