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디샵 1% 사랑의 캠페인 개최

지난 14일 천연 자연주의 화장품의 대명사로 알려진 바디샵 코리아는 지난 해에 이어 올해 3월에도 한 달 동안 전국 바디샵 55개 매장의 메이크업 제품 판매액의 1%를 태화 여성쉼터에 기증할 의사를 밝혔다.

‘1% 사랑의 캠페인’이라는 제목으로 진행된 이 행사의 기부금은 태화 여성쉼터의 보호가 필요한 여성과 그 자녀들이 당면한 어려움을 이겨나갈 수 있도록 각종 상담과 교육, 기타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이 기간 동안 태화 여성쉼터와 바디샵은 공동으로 가정 폭력 추방 캠페인을 바디샵 매장에서 전개한 바 있다.

바디샵의 박종호 대표이사는 이날 “이번 행사를 통해 다함께 살아가는 긍정적인 사회를 조성하는 데 조금이나마 일조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바디샵은 또한 태화 기독교사회복지관에서 주관하는 무의탁 노인과 소년소녀가장 돕기 사랑의 바자회(4월 28일 개최) 수익금 조성을 위해 3천 만원 상당의 바디샵 제품을 기부했다.

(사)여성벤처협회 ‘2003 여성벤처창업강좌’ 개최

오는 5월 20일(화)부터 22일(목)까지 (사)한국여성벤처협회에서는 예비창업자 및 창업초기 경영인을 대상으로 창업강좌를 개설·운영한다. 본 강좌는 예비창업자와 창업 후 3년 이내의 기업경영자를 교육대상으로 창업 전반에 필요한 정보와 실무지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영남 한국여성벤처협회 회장의 ‘기업가 정신’강의를 시작으로 ‘사업계획서 작성’과 ‘신직업 소개’, ‘직업실무강좌’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수강료 5만원이며 신청기간은 4월 16일∼5월 19일 까지. 문의) 02-6009-8500

여성창업자·사업자 온라인 사업진단

여성창업 모니터링 전문업체인 e-모니터스(대표 강현용)가 5월 10일까지 여성 창업자와 여성 사업자를 대상으로 온라인에서 적합성 진단을 무료로 실시한다. e-모니터스 홈페이지(www.emonitors.co.kr)로 접속한 뒤 무료신청 클릭 절차를 밟으면 된다. 그 외 상담을 원하는 여성 사업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되고 결과는 개별 통보된다. 강현용 대표는 “여성사업은 경기에 민감한 사업이 대부분이라서 지금같은 불황에는 그 타격의 정도가 심하다”며 “충분히 진단한 후 적절한 치유를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의)031-7119-115

임인숙 기자isim123@womennews.co.kr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