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 고객행복팀장 권영미 박사가 최근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에서 개최한 제44회 보건종합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뉴시스·여성신문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 고객행복팀장 권영미 박사가 최근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에서 개최한 제44회 보건종합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가톨릭대학교 은평성모병원 고객행복팀장 권영미 박사가 최근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에서 개최한 제44회 보건종합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권영미 박사는 ‘의료서비스 추천 및 재이용 의도에 미치는 고객만족에 관한 연구 : 동태적 변화와 기여 요인을 중심으로’라는 주제의 논문을 발표했다.

권 박사는 연구를 통해 병원을 이용한 고객이 다시 그 병원을 이용하고 주변에 추천하는 요인의 중요도가 과거와 다르게 변화하였다는 점을 발견했다.

지난 2017년부터 건강보험심사평가원(심평원)에서는 의료서비스가 환자 중심으로 제공되었는지를 평가하기 위해 환자경험평가를 실시해오고 있다.

그는 “올해 실시되는 환자경험평가를 준비하는 의료기관들은 시설 환경을 비롯해, 의료진 서비스와 개인적인 배려 등 중요도가 높은 요인들을 집중해서 준비하면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제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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