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펫쇼 박람회장 전경 ⓒ대구시
대구펫쇼 박람회장 전경 ⓒ대구시

대구시(시장 권영진)가 17일부터 19일까지 북구 엑스코에서 제14회 대구펫쇼를 연다. 

엑스코, 한국펫사료협회, 대구시수의사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150여개 업체가 240개 부스로 참가한다. 사료, 간식, 용품, 의류, 인식표, 하우스 등 생활 소비재부터 강아지호텔, 반려동물보험 상품, 동물관련 학교(한국펫고등학교/대경대학교 등), 반려동물문화센터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 

이번 펫쇼에는 국제 도그쇼, 애견미용사 자격검정·콘테스트 등 다양한 볼거리와 사료‧용품 전시 및 반려동물 사랑나누기, 생태체험교실 등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된다. 

대구시 수의사회가 진행하는 ‘반려동물 사랑나누기’ 행사에는 수의사들의 재능기부로 어린이 동물병원 체험과 반려인들을 위한 동물 건강 상담, 반려동물 주제의 세미나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애견연맹이 진행하는 국제도그쇼와 애견미용사 자격검정 및 콘테스트는 관람객 누구나 자유롭게 구경할 수 있다. 

대구지역 기반의 작가, 업체들의 참여도 대폭 확대됐다. ‘B커뮤니케이션’ 작가들이 참여해 반려동물 주제의 작품포토존과 소상공인의 전시참여를 위해 구성한 프리마켓을 준비했다. 

‘반려동물 친화도시’를 표방하는 대구시는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조성을 위해 반려동물 배변봉투를 현장에서 무료 배부한다. 또 반려동물과 사람이 함께 살아가는 에티켓인 펫티켓(Petiquette)에 대해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전시장 방문 시 반려동물의 안전 및 관람객의 쾌적한 관람을 위해 반려동물은 반드시 목줄 착용 또는 이동장에 넣어 관람해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petshow.co.kr)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053-601-5395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