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성평등센터 '보라'
ⓒ콘텐츠성평등센터 '보라'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콘텐츠성평등센터 ‘보라’가 올해 10월까지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성평등 교육을 진행한다.

주제는 ‘함께하는 세상을 위한 변화의 시선’이다.

오는 15일 이선희 영화 감독을 초청해 서울시 중구 CKL기업지원센터에서 ‘젠더 사회의 이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이 감독은 디지털 성범죄를 다룬 다큐멘터리 ‘얼굴, 그 맞은편’으로 2017년 옥랑문화상을 수상하고 제10회 DMZ 국제다큐영화제에 초청됐다. 현재 디지털 공간에서의 성범죄 피해를 고발하고 이를 타개하기 위한 활동을 하고 있다.

교육은 오후 3시부터 CKL 기업지원센터 16층 컨퍼런스룸에서 진행된다. 참가 등록은 보라센터 홈페이지(http://bora.kocca.kr)에서 하면 된다.

동국대 유지나 교수의 ‘문화예술계의 성폭력 실태와 원인’(6월) △성폭력 피해자 전문 변호사 이은의의 ‘직장 내 성폭력 문제의 실태와 대응’(7월), △영화인 임지연의 ‘영화로 배우는 성평등’(8월) △유수미 작가의 ‘만화로 배우는 성평등’(9월), △『지극히 사적인 페미니즘』의 저자 오빛나리 작가의 ‘문학으로 배우는 성평등’(10월)을 주제로 교육이 차례로 열린다.

콘텐츠 분야 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해 작년 3월에 개소한 보라센터는 △성희롱・성폭력 피해자 신고・상담 △심리상담, 법률지원, 의료지원, 사후관리 등 원스톱 서비스 △성평등 환경 조성 위한 교육과 캠페인 △방송 콘텐츠 분야 기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성희롱 예방교육 등을 운영하고 있다. 이용을 원하는 콘텐츠 분야 종사자는 보라센터 전화(1670-5678)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