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와 엄마가 함께 편안한 분위기에서 최신 개봉작을 관람하는 ‘맘스 with 무비’ 행사가 올해 두 번째로 오는 26일 종촌동 CGV 세종과 조치원읍 MEGA BOX 세종에서 펼쳐진다. ⓒ세종시 ⓒ세종시
세종특별자치시보건소(소장 권근용)가 지역 내 취약계층 산모 및 신생아 가정을 대상으로 맞춤형 건강관리 정보를 제공하는 ‘더해피모아 프로그램’ 대상자를 모집한다. ⓒ세종시

세종특별자치시보건소(소장 권근용)가 지역 내 취약계층 산모 및 신생아 가정을 대상으로 맞춤형 건강관리 정보를 제공하는 ‘더해피모아 프로그램’ 대상자를 모집한다.

더해피모아 프로그램은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관리를 지원해 육아 부담감 덜어주고자 추진되는 수요자 중심의 건강 서비스다.

시 보건소는 간호사, 운동 지도사, 치위생사, 영양사 등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팀을 대상 가구에 파견해 산모와 아기의 건강을 살피고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이 사업을 통해 제공되는 맞춤형 교육은 산욕기관리, 구강관리 및 산후우울, 산후식이, 산후운동지도 등으로 구성된다. 의료취약계층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관리 및 개선에 힘쓴다.

모집 대상은 세종시에 거주하는 임부 및 출산 12주 이내 산모·신생아 가정이다. 기초생활수급,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정 및 중위소득 100% 이하면 가능하다.

더해피모아 프로그램 신청은 세종시보건소 방문건강관리실(044-301-2161)로 유선 및 방문을 통해 가능하다. 분기별로 15개 가구를 선착순 모집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