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일렉트릭 에코스트럭처. ⓒ슈나이더일렉트릭
슈나이더일렉트릭 에코스트럭처. ⓒ슈나이더일렉트릭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이 새로운 소프트웨어인 ‘에코스트럭처 IT 어드바이저’를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클라우드의 강점을 활용해 언제 어디서든 접근 가능한 데이터센터 관리를 구축할 수 있도록 간소화된 방법을 제공한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의 통합 아키텍처 플랫폼인 ‘에코스트럭처’의 응용 프로그램이자 데이터센터 및 IT 전문가를 위한 에코스트럭처 IT 플랫폼 확장의 다음 단계를 이끈다.

특히 데이터센터 관리 및 운영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러한 클라우드 기반 계획 및 모델링 도구는 용량을 최적화하고, 비즈니스 영향을 분석하며 워크플로를 자동화한다. 따라서 대규모 데이터센터와 코로케이션 시설의 데이터센터 운영자가 운영 경비를 절감하고, 가동 시간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디지털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 부문 부사장 겸 총 책임자 킴 포블슨(Kim Povlsen)은 “하이브리드 데이터센터 아키텍처는 산업 현장에서 데이터센터 인프라를 관리하고 운영하는 방식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한다”라며 “에코스트럭처 IT 어드바이저는 어디서든 액세스할 수 있는 강력한 클라우드 기반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전 세계에서 에코스트럭처 IT 어드바이저를 이용할 수 있으며, 에코스트럭처 IT 플랫폼에 확장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슈나이더일렉트릭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