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푼젤' ⓒEBS
'라푼젤' ⓒEBS

EBS가 어린이날인 5일 특선 영화와 애니메이션을 방송한다.

이날 오전 8시45분에는 ‘라푼젤’을 방송한다. 18년 동안 탑 안에서 지낸 소녀 라푼젤이 탑을 나가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다. 월트 디즈니의 50번째 장편 애니메이션으로 2010년 국내 개봉했다.

오후 1시5분 '일요시네마'에서는 ‘애니’(1982)을 방송한다. 대공황이 한창이던 시대, 뉴욕의 허드슨가 고아원에 살던 어린 고아 애니와 억만장자 올리버 워벅스의 만남을 통해 희망을 노래하는 작품이다.

‘생방송 톡! 톡! 보니하니’는 3일 오후 6시 어린이날을 기념해 휴대폰과 컴퓨터로 생방송 퀴즈쇼에 참석해 선물을 받아가는 코너 ‘팡팡 선물 폭탄 퀴즈쇼’, 어린이들이 행복했던 순간을 그림으로 받아 제이레빗의 ‘happy things’ 노래에 맞춰 뮤직비디오로 제작하는 ‘시청자와 함께 만드는 뮤직비디오’, 특별한 사연을 받아 진행하는 ‘특별한 행운의 여보세요’ 등 코너를 선보인다.

‘모여라 딩동댕’은 4일 오전 8시30분 객선의 아이들이 모두 풍선을 불어 무대와 객석을 풍선으로 가득 채우는 ‘어린이날 풍선 파티’를 방송한다.

‘자이언트 펭TV’은 7일 오후 6시45분 제1회 펭수 표현하기 사생대회인 ‘어린이날 특집! 펭수 표현하기 대회’편을 방송한다. 물감, 클레이, 재활용품 등 다양한 도구로 자이언트 펭수를 표현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키워드
#어린이날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