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 피는 4월은 발품도 팔아야 할 것 같다. 이 달 들어 ‘여성에 의한, 여성을 위한’ 행사가 넘친다. 여성이라서 뿌듯하고 여성이라서 사뭇 즐거운 4월 속으로 들어가 보자.

8일부터 12일(토)까지는 전세계 여성음악인의 축제 기간이었다. 2003 세계여성음악제 기간 내내 울려 퍼진 건 여성 클래식 음악인의 팡파르가 아니었는지? 전세계 여성음악인의 운명적 열기가 채 가시기도 전에 영화계가 들썩했다. 바통을 이어받듯 11일(금)부터 18일(금)까지는 제5회 서울여성영화제다. 개막작 <미소>를 신호탄으로 여성 목소리를 담은 120편의 영화가 대학로를 달군다.

~t-1.jpg

◀오는 18, 19일 콘서트를 여는 페미니스트 가수 안혜경(왼쪽)과 지현. <사진·민원기 기자>

이번 영화제 아니면 다시는 볼 수 없는 수작들이 우글우글하단 소문에 벌써 예매 전화통이 다리미가 돼 버렸단 소식.(문의: 02-583-3598-9) 8일간 여성영화 속에서 헤매다 가버린 그들을 떠올리며 허탈해 할 틈도 없이 멋진 콘서트가 당신을 기다린다.

대학로 폴리미디어씨어터에서 18일(금), 19일(토) 딱 이틀만 열리는 페미니스트 가수 지현, 안혜경의 다.(문의: 더 퀸 02-741-1017) 나른한 춘곤증이 깜짝 놀라 달아날 정도로 흠뻑 젖어 나오면, 시원함은 당신 것이다.

너무 바빠서 이 모든 것을 놓쳤다고 해도 걱정 말라. 드라마 의 연극판으로 보이는 <여우들의 파티>가 있다. 5월 8일(목)까지 대학로 리듬공간 소극장에서 공연하는 이 연극은 연극이라기보다 세미 뮤지컬이다.

여성문제를 주제로 퓰리처상을 수상한 웬디 와서스타인의 가 원작으로 노래와 춤이 난무한다. 또 그동안의 경험으로 지레짐작 “또 아줌마?” 하고 화들짝 놀라지 않아도 된다. 20대 여성들의 솔직 담백 신랄한 이야기니까.(예약 및 문의 : 공연기획 파란 02-766-2124)

4월도 가고 연극이 끝나더라도, 축제는 끝나지 않았다.

현재 열리고 있는 <유치, 찬란 전 - 신규방적 환타지>전도 볼만하다. 갤러리 카페 ‘한티 로’ 개관 기획전으로 열린 이 전시회는 5월 25일(일)까지 계속되니까. 말 그대로 규방에서 봄직한 물건들을 갖고 만든 전시회다.

퀼트를 연상시키는 이불보 이음 등이 제목 그대로 유치찬란한 전시회도 보고 차도 마시다가, 전시 마지막날인 5월 25일(일) 오후 2시에 열리는 경매 파티에도 참여해보는 건 어떨까?

(문의 : Gallery Cafe 한티 路 02-334-9136 www.hanty.com)

조은미·현주 기자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