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에너지위너상’ 로고. ⓒ(사)소비자시민모임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로고. ⓒ(사)소비자시민모임

(사)소비자시민모임(회장 백대용)은 기업의 에너지효율 기술과 제품 개발을 유도하고 소비자의 에너지 고효율 제품 선택을 권장하기 위해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을 공모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기기, 조명, 수송수단, 건물·건축, 에너지절약활동 등 5개 부문에 대해 공모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이나 학교, 단체(기관), 개인은 15일까지 소비자시민모임 홈페이지(www.consumerskorea.org)에서 수상신청서를 내려받아 해당 부문별 응모서류를 소비자시민모임에 제출하면 된다.

소비자시민모임이 위촉한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수상 제품을 선정하며, 오는 7월 예정인 ‘제22회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시상식’에서 에너지 위너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올해의 에너지위너상 수상 제품이나 활동 중 에너지효율성 및 절감능력이 가장 탁월하고 에너지 절약 효과가 가장 뛰어난 제품 및 활동은 에너지 대상으로 선정되며, 대상 수상품에는 국무총리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환경부 장관상을 수여하고 있다. 에너지위너상을 수상한 제품은 광고나 홍보물에 에너지위너상 로고를 활용해 에너지 효율성이 뛰어남을 광고할 수 있다.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소비자시민모임과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동 주최하고 소비자시민모임이 주관하며 환경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후원하고 있다. 올해의 에너지위너상은 에너지 고효율 제품을 생산하는 기업, 에너지절약활동을 실천하고 있는 개인이나 기업(기관)은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