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찾아가는 취업상담 서비스

수성여성클럽·수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관장 최경분)에서는 미취업 여성과 경력단절여성 등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을 위해 찾아가는 취업상담 서비스 ‘굿잡(Good job) 버스’를 운영했다.

4월 29일 대구 수성구청(구청장 김대권) 광장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린 굿잡버스는 대구시 거주 미취업여성 및 경력단절여성들을 대상으로 1대1 맞춤형 취업상담, 직업적성검사, 현장면접 등을 제공했다.

수성여성클럽·수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에서는 미취업 여성과 경력단절여성 등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을 위해 찾아가는 취업상담 서비스 ‘굿잡(Good job) 버스’를 운영했다.
비가 많이 내렸지만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이 ‘굿잡(Good job) 버스’를 찾아 취업정보와 상담을 하려고 기다리고 있다. ⓒ권은주 기자

이날 행사에는 교육서비스업, 사회복지서비스업, 제조업, 노인여가복지시설업, 일반병원 및 요양병원 등 지역의 11개 기업체가 참가하여 현장면접과 간접채용 등이 이루어졌다. 현장면접에는 2개 기업체(지혜의 숲, 대구광역자활센터), 간접채용 기업체 9개소(㈜현명, ㈜휴먼허브, 아쿠아베베, ㈜청소하는마을, 색동어린이집, 마마스어학원, 범물노인복지관(범물실버복지센터), 우리집공간컨설팅, 대한요양병원이 참여하여 190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생산직에 취업해 있다가 업체가 문을 닫아 6개월째 일자리를 찾고있다"는 김신애(51세. 대구시 동구)씨는 “일자리를 구하는데 가장 우선에 두는 건 적성과 근무시간이다.  시급이 오르고 근무환경의 변화로 문을 닫는 곳도 많다보니 일자리를 얻는 다는 것이 예전같이 쉽지 않다"며 "오늘은 일자리를 꼭 찾고 싶다”고 말했다.

비가 많이 내렸지만 많은 여성들이 수성구청 광장에서 열리는 '굿잡버스' 행사장을 찾아 현장에서 제공하는 취업정보를 보고 있다.
비가 많이 내렸지만 많은 여성들이 수성구청 광장에서 열리는 '굿잡버스' 행사장을 찾아 현장에서 제공하는 취업정보를 보고 있다. ⓒ권은주 기자

행사장을 찾은 김대현 수성구청장은 "여성의 경제활동과 사회참여를 높이고, 여성이 도시공간의 변화에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이야말로 진정한 여성복지라고 생각한다"며 "구직을 희망하는 여성, 특히 경력단절여성을 위해 다양한 일자리 정책추진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대구시 여성가족정책과 김충한 과장도 "대구시에서도 여성들의 일자리 창출 및 여성취업전문기관인 새일센터 등과 여성취업박람회를 개최하며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굿잡버스운영이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일자리를 찾는 통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행사를 주관한 수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 최경분 관장은 “비가 오는 와중에도 많은 여성들이 찾아주었다. 그 중 168명이 구직신청을 하고 굿잡버스에서 7명이 현장면접을 가졌다. 취업에 대한 의지가 확고하다면 좋은 성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굿잡(Good job)버스 운영은 2019년 한해 4회 개최되는데 5월 20일 시지근린공원, 9월 2일 그랜드관광호텔, 10월 7일 동아백화점쇼핑점에서 진행될 예정"이라며 취업을 희망하는 여성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구청 광장에는 수성여성클럽에서 주관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수성새일센터 직업훈련과정을 수료한 여성들이 셀러로 참여하여 가죽공예제품, 향초, 디퓨저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로즈아트 플리마켓도 함께 열렸다.

수성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여성가족부 주관으로 여성새로일하기센터 140개소를 대상으로 한 ‘2018년 새일센터 사업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기관 표창을 받기도 했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이 구청 마당에서 열린 '굿잡버스'를 찾아 "여성 취업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좌로부터 수성구청 김현숙과장, 수성새일센터 최경분관장, 김대권 수성구청장, 김충한 대구시 여성가족정책과장, 수성구청 미래경쟁력본부장이 행사장을 찾았다. ⓒ권은주 기자
김대권 수성구청장이 구청 마당에서 열린 '굿잡버스'를 찾아 "여성 취업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좌로부터 수성구청 김현숙과장, 수성새일센터 최경분관장, 김대권 수성구청장, 김충한 대구시 여성가족정책과장, 수성구청 미래경쟁력본부장이 행사장을 찾았다. ⓒ권은주 기자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