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캡처

 

국회에서 여야가 선거제도 개혁과 관련한 패스트트랙(신속처리 대상 안건) 지정을 놓고 극한 대치를 벌이고 있는 와중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자유한국당을 해산시키자는 게시글에 참여인원이 계속해서 빠르게 늘고 있다.

‘자유한국당 정당 해산 청원’이라는 제목으로 지난 22일 올라온 해당 게시글은 22일 게시된 지 일주일 만인 29일에 동의자가 30만명을 돌파했다.

청원인은 “한국당은 국민의 막대한 세비를 받는 국회의원으로 구성됐음에도 걸핏하면 장외투쟁과 정부의 입법을 발목잡기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소방에 관한 예산을 삭감해 국민의 안전을 심각하게 하며 정부가 국민을 위한 정책을 시행하지 못하도록 사사건건 방해를 하고 있다”고 했다.

이어 “의원들의 국민에 대한 막말도 도를 넘고 있으며 대한민국 의원인지 일본의 의원인지 모를 나경원 원내대표도 국회의원의 자격이 없다고 본다”며 “정부에서도 그간 한국당의 잘못된 것을 철저히 조사 기록해 정당 해산을 청구해달라”고 요청했다.

그러면서 “이미 통합진보당 정당 해산을 한 판례가 있기에 반드시 한국당을 해산시켜 나라가 바로 설 수 있기를 간곡히 청원한다”고 덧붙였다.

해당 청원글은 오전 8시 30만명이 동의했으나 4시간이 지나지 않아 5만명이 늘었다. 정부와 청와대는 국민청원 동의자가 30일 내에 20만명을 넘을 경우 공식 답변을 하게 된다.

한편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맞불 성격의 더불어민주당 해산 촉구 청원도 올라오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