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비자원이 개최하는 어린이 안전 포스터 공모전 포스터. ⓒ
한국소비자원이 개최하는 어린이 안전 포스터 공모전 포스터. ⓒ한국소비자원

한국소비자원(원장 이희숙)은 교육부의 후원을 받아 전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안전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어린이가 안전한 세상’이라는 주제로 가정‧시설‧교통 3개 분야로 구분해 실시하며, 각 분야의 어린이 관련 위험‧위해 사례나 주의사항을 포스터 형식으로 표현하면 된다.

공모 기간은 24일부터 5월 31일까지이며, 4절지(39㎝×54㎝) 규격의 작품(유화, 수채화, 크레파스화)을 참가신청서와 함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총 29작을 우수 작품으로 선정해 한국소비자원장 상장과 함께 소정의 장학금이나 기념품을 수여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향후 한국소비자원의 안전인식 개선사업 수행 시 교육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소비자원 홈페이지(www.kca.go.kr), 소비자위해감시시스템 홈페이지(www.ciss.go.kr), 어린이안전넷(www.isafe.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소비자원 관계자는 “안전취약계층인 어린이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어린이가 직접 참여하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소비자 주도적인 안전문화가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