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일렉트릭이 UN WEP(여성권한강화원칙)의 100% 이행을 결의했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이 UN WEP(여성권한강화원칙)의 100% 이행을 결의했다. ⓒ슈나이더일렉트릭

에너지 관리 및 자동화 분야의 글로벌 기업 슈나이더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이 UN WEP(여성권한강화원칙)의 100% 이행을 결의했다고 24일 밝혔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의 회장 겸 CEO인 장-파스칼 트리쿠아(Jean-Pascal Tricoire)와 슈나이더 일렉트릭코리아 김경록 대표를 포함해 최소 1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는 국가의 지사장들 모두 WEP에 서명했다. 이로써 슈나이더일렉트릭은 양성평등 및 포용성 실천에 대한 약속을 더욱 확고히 했다.

WEP는 2010년 UN 여성기구와 UN 글로벌 콤팩트의 공동 이니셔티브를 통해 마련됐다. 이는 기업을 대상으로 직장 및 공동체내 성평등 및 여성 권한 강화를 증진하기 위한 지침이며, 7가지 원칙을 제시한다.

이 중 4가지 원칙은 기업의 목표를 통해 여성 및 남성에게 동등한 기회와 대우를 제공함으로써 직장에서 성평등을 실현하겠다는 경영진의 약속을 장려하고 있다. 광범위한 차원에서 투명성, 권한 강화, 지원 이니셔티브를 통해 여성 기업가와 파트너십, 여성 존중 마케팅, 지역 사회에서의 리더십을 고취하도록 하고 있다.

슈나이더일렉트릭은 이러한 노력을 현실화하기 위해 남·녀 동등 임금 체제, 글로벌 패밀리 리브 정책, 유연 근무 정책 등을 도입했다. 2018년 시작된 글로벌 패밀리 리브 정책은 59개 국가에서 시행돼 직원의 75%가 육아, 간병, 경조 휴가를 이용하고 있으며, 2020년까지 전 직원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또 직원의 92%에게 동등 임금 체제를 적용하고 있으며, 2020년까지 전 직원의 95%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