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이 24일 문희상 국회의장이 임이자 의원의 볼을 만져 성추행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자유한국당은 24일 문희상 국회의장이 임이자 의원의 볼을 만져 성추행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 자유한국당 송희경 의원실

 

문희상 국회의장이 언쟁 과정에서 발생한 신체 접촉을 성희롱이라고 항의한 임이자 자유한국당 의원의 얼굴을 감싸고 만지는 일이 24일 벌어졌다.

이번 일은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오전 바른미래당 오신환 의원의 사보임이 국회법에 위반된다며 이를 허용하지 말 것을 문희상 국회의장실을 찾아가 점거하고 답변을 요구하는 과정에서 발생했다.

자유한국당 송희경 의원실에 따르면 “문 의장은 자유한국당 요구에 대해 답변을 거부한 체 약속이 있다며 자리를 피하려 했고 이에 대해 임이자 의원이 문 의장에게 입장을 재차 요구했다”고 말했다.

동영상을 보면 임 의원이 문 의장의 앞으로 가서 막아서는 듯한 행동을 취하고, 문 의장과 언쟁을 벌이는 것처럼 보인다. 대화 내용은 들리지 않는다.

한국당은 이 과정에서 문 의장이 임 의원의 복부를 손으로 접촉했다고 주장한다. 이 때문에 임 의원이 ““이러시면 성희롱이다”며 강력 항의하자 문 의장이 “이렇게 하면 되냐?”며 다시 두 손으로 임 의원의 얼굴을 두 차례 감싸고 어루만졌다”고 상황을 전했다.

이어 임 의원이 문 의장을 향해 나가지 말라고 팔을 양 옆으로 뻗어 막는 행동을 취하자, 이번에는 문 의장이 임 의원을 끌어안았다.

임 의원은 “국회의원으로서 국회 파행과 관련하여 의장에게 정당한 대책을 요구했는데도 말로 표현하기 힘든 강제 추행으로 모멸감을 주었다”며 “부적절한 신체접촉으로 여성으로서 심각한 성적 수치심을 느꼈다” 밝혔다.

국회의장실에 사실관계 확인을 요구했지만 대변인실 관계자는 “자유한국당 의원들이 문 의장을 상대로 계속해서 물리력을 행사하고 겁박해서 쇼크와 탈진으로 병원에 간 상황”이라면서 관련해 입장을 밝힐 수 없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