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미국에서 화면 불량 이슈가 제기된 갤럭시폴드의 출시를 전격적으로 연기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디스플레이 손상 방지 대책'을 내놓기로 했다. ⓒ뉴시스·여성신문
삼성전자가 미국에서 화면 불량 이슈가 제기된 갤럭시폴드의 출시를 전격적으로 연기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디스플레이 손상 방지 대책'을 내놓기로 했다. ⓒ뉴시스·여성신문

삼성전자가 미국에서 화면 불량 이슈가 제기된 갤럭시폴드의 출시를 연기했다. 화면 불량을 해결하기 위한 '디스플레이 손상 방지 대책'도 내놓는다는 방침이다.

삼성전자는 23일 자사 뉴스룸을 통해 "일부 제품 관련 이슈가 발견됐다"며 "이에 대한 내부 테스트 결과, 제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갤럭시 폴드 출시를 잠정 연기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출시 시점은 수 주 내에 다시 공지한다.

삼성전자가 출시 연기를 선언함에 따라, 지역별 출시 일정이 순차적으로 짧게는 수 주에서 길게는 1~2개월가량 밀릴 것으로 예측된다. 갤럭시폴드는 이달 26일 미국 출시를 시작으로 5월 3일 유럽, 5월 중순 국내 출시될 예정이었다.

이번 화면 불량 이슈는 힌지에서 비롯된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문제가 발생한 샘플 조사 결과, 상·하단 디스플레이의 충격과 이물질에 의한 손상이 발견됐다고 밝혔다.

갤럭시폴드는 접히는 부분이 기존 스마트폰과 달리 막혀 있지 않다. 이에 생기는 미세한 틈으로 충격이 발생해 디스플레이에 손상을 일으킨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는 “회수한 제품을 검사해보니 접히는 부분의 상·하단 디스플레이 노출부 충격과 이물질에 의한 디스플레이 손상 현상이 발견됐다”고 "이에 원인을 철저히 조사해 디스플레이 손상 방지 대책을 강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리뷰용 제품을 지급받은 미국 언론들은 사용한 지 이틀 만에 화면에 문제가 생겼다고 연이어 보도했다. 삼성전자는 "화면 보호막을 강제로 제거했기 때문"이라고 해명했다. 그러나 화면 보호막을 제거하지 않은 제품에서도 화면 불량 이슈가 불거졌다.

삼성전자는 지난 주말 사이에 화면 보호막을 강제로 벗겨낸 제품을 제외하고 문제가 발생한 제품을 전량 수거해 조사에 착수했다. 샘플 조사에서 초기 불량을 확인하고 연기를 검토한 것으로 전해진다.

삼성전자는 이달 26일로 예정된 미국 출시 일정은 변동이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무리하게 일정을 고집하기보다 초기에 발생한 화면 불량 이슈를 빠르게 해소하는 방향으로 선회한 것으로 예상된다. 내부적으로 화면 보호막에 대한 설명을 강화하기 위해서 출시를 연기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나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는 "제품의 완성도를 높이는 한편, 새로운 카테고리인 갤럭시 폴드의 사용방법에 대해 고객들과 소통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며 "삼성전자는 계속해서 혁신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며, 고객과 파트너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